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생생문화재 6월 작은음악회 공연

2016-06-24 15:45

add remove print link

2016년 6월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생생문화재 사업 울릉연주단과 카리스 앙상블과 함께한 작은음악회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에서는 매주 일요일마다 '문화재와 울릉도 근현대사와의 만남'이라는 타이틀로 본 센터에 얽힌 이야기와 울릉도, 독도의 근현대사 해설을 간단한 음악 선물과 함께 하고 있다.

또한 반기별 일 회 지역 주민 및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계획하였는데, 618() 오후 1시에 본 센터 2층에서 지역 주민 및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음악회 출연진은 울릉도 주민 오케스트라인 '울릉연주단''()코리아 파파로티 문화재단''카리스 앙상블'이 함께 했다.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생생문화재 6월 작은음악회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함으로써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이 문화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 홍보와 경제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공연은 '울릉연주단'의 하모니카, 아코디언, 오카리나 팀의 '아침이슬'을 시작으로 울릉연주단과 카리스 앙상블의 시인과 나', '등대지기' 합주가 있었고, 합주 이후 카리스 앙상블의 쇼스타코비치 왈츠 no.2’어메이징 그레이스연주가 있었다.

울릉연주단 하모니카, 아코디언, 오카리나 팀

울릉연주단 & 카리스 앙상블 합주

(사)코리아 파파로티 '카리스 앙상블' 사무국장 & 피아노 반주자 박지은 선생님

(사)코리아 파파로티 '카리스 앙상블'

카리스 앙상블의 연주 후 울릉연주단 김도윤님의 시 낭송, 정기수님 가족의 첼로 이중주, 클라리넷 독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부부 합창, 기타팀의 혜화동합주와 키스 더 레인독주,

울릉연주단 김도윤님 시낭송

울릉연주단 정기수님 부자(父子) 첼로 이중주

울릉연주단 기타팀

그리고 마지막으로 울릉연주단원이자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이유미님의 진도아리랑해금연주가 있었다.

울릉연주단이자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이유미님의 해금연주

다양한 레파토리와 훌륭한 연주에 관객과 연주자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관객들은 맛있는 커피와 함께 문화재를 감상하면서 느긋하게 숨을 돌리고, 아름다운 음악까지 들을 수 있는 행운을 잡았다며 행복한 미소로 떠났다.

공연을 즐기는 관객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