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 14범' 도둑 잡은 60대 할머니

2016-06-25 11:40

add remove print link

MBN 60대 할머니가 전과 14범인 도둑을 2km나 추격해 붙잡았다.MBN은 지난 24일

MBN

60대 할머니가 전과 14범인 도둑을 2km나 추격해 붙잡았다.

MBN은 지난 24일 전북 익산에 사는 62세 송순주 할머니가 점집에 들어가 금품을 훔친 38살 박 모 씨를 붙잡았다고 보도했다.

[단독] 60대 할머니, '전과 14범' 30대 도둑 붙잡아

매체에 따르면 박 씨는 무속인이 외출한 점집만 골라 창문을 뜯고 들어가 금품을 훔쳤다. 점집 옆에 사는 할머니가 범행 장면을 발견하고 금품을 훔쳐서 나가는 박 씨 뒤를 따랐다.

영상 속에는 박 씨가 도망 치려하자 할머니 한 명이 박 씨 가방을 잡고 도망가지 못 하도록 하는 장면이 담겼다.

매체는 할머니가 2km를 추격한 끝에 범인을 붙잡았다고 전했다. 송 씨는 "그 여자는 젊고 나는 나이도 많고, 그 여자는 운동화를 신고 나는 슬리퍼를 신었다. 도와달라고 소리를 질러도 도와준 사람이 없었다"며 범인을 추격하던 상황을 설명했다.

박 씨는 절도 전과만 14범으로 점집에 현금이 많다는 말을 듣고 출소 직후 점집을 털다 붙잡힌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박 씨를 입건하고, 송 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같은 날 채널A는 점집의 보안시설이 취약하다는 사실이 절도범들 사이에서 공공연하게 알려져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소위 말하는 '복채'는 주로 현금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점집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어 보안에 신경 쓰지 못 하는 경우가 많아 점집이 절도 범죄에 쉽게 노출된다고 설명했다.

점집만 골라 턴 30대 女 검거…절도 전과 14범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