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발표후 영국인들 "초콜릿 사러 간 이유"

2016-06-26 15:0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유럽연합(EU) 탈퇴가 확정되자, 영국인들이 특정 초콜릿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유럽연합(EU) 탈퇴가 확정되자, 영국인들이 특정 초콜릿 제품을 사재기 하겠다고 밝혀 화제다.

24일 영국 매체 메트로는 국민투표에서 '브렉시트(Brexit)'가 결정되자 영국 네티즌이 "앞으로 매직스타(Magic Stars)를 못 먹는다"며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직스타는 유명 초콜릿 제조 업체 마스(Mars)에서 만드는 밀키웨이(Milky Way) 초콜릿 중 하나다.

브렉시트가 확정되자 한 네티즌이 트위터에 "매직스타의 명복을 빈다. 평생 우리 가슴 속에 살 것"이라며 한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은 매직스타 봉지 뒷면으로, "EU 외에서 해당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고 명시돼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은 "당장 매직스타를 사재기 하러 가겠다"며 아쉬움을 표출했다. 이 외에도 매직스타에 대해 "EU에 남아야 할 큰 이유", "더 이상 못 먹는다니 재앙이 따로 없다" 등 반응을 보였다.

심지어 매직스타를 대량 구매한 후 인증샷을 남기는 사람들도 있었다.

Kalom Sargent(@kalomsargent)님이 게시한 사진님,

매직스타가 큰 화제가 되자 24일 미국 매체 매셔블은 "영국인들은 진정하라"며 논란을 잠재웠다.

매체는 "트위터에서 논란이 된 매직스타 봉지 뒷면은 초콜릿이 아니라 핫초코 파우더"라며 "매직스타 초콜릿은 영국에서 계속 구매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매직스타 외에도 많은 영국인이 현재 브렉스트 결정에 큰 불만을 갖고 재투표를 원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