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매매?” 한밤중 올라온 의문의 댓글

2016-06-29 11:2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만석공원 광장 화장실 2번째 칸인데 휴지가 없어. 지나가는 사람 있으면

pixabay

"만석공원 광장 화장실 2번째 칸인데 휴지가 없어. 지나가는 사람 있으면 도와주셈"

지난 12일 오후 11시 즈음 네이버 웹툰 '썸남' 연재글에 달린 댓글이다. (☞바로가기) 해당 댓글은 최근 온라인에서 인신매매 의혹을 받고 있다. 무슨 일일까?

네이버 웹툰 '썸남' 댓글 캡처

댓글이 달린 뒤 한 웹툰 독자는 "지금 만석공원 광장 화장실 수리중 인데"라고 지적했다. 이후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해당 댓글이) 만석공원 인신매매가 아니냐"는 의혹이 돌았다.

댓글에서 언급된 '만석 공원'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 있는 공원이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만석공원 중앙 화장실은 밤 되면 무서워서 못 들어간다", "화장실 자체도 커서 인신매매 당하기 쉽다"고 지적했다.

해당 내용은 '소름 돋는 네이버 웹툰 베댓' 등 제목으로 온라인커뮤니티로 퍼지고 있다.

소름돋는 네이버웹툰 베댓 .jpg
만석공원 관계자는 일부 내용을 부인했다. 관계자는 "수리를 하더라도 일부 공간만 보수하는 정도지 전체를 폐쇄하지는 않는다. 수리 중에도 화장실 이용은 가능하다"고 29일 전했다.

덧붙여 그날 수리가 있었는지에 대해선 "그날 화장실 수리가 있었는지는 좀 더 알아봐야 할 거 같다"고 했다.

29일 현재 논란이 됐던 댓글은 지워졌다. 일부 네티즌들은 인신매매 의혹을 제기하는 의견에 대해 "자작아니냐", "너무 마려우면 화장실에 그냥 들어갈 수도 있지 않냐. 인신매매는 아닌 거 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