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신곡 '나침반' 표절 의혹 제기돼

2016-07-13 10:30

add remove print link

여자친구 페이스북 여자친구 신곡 '나침반'이 에프엑스 노래 '에어플레인(Airplane)'

여자친구 페이스북

여자친구 신곡 '나침반'이 에프엑스 노래 '에어플레인(Airplane)'과 유사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네이트 판 등에는 "에프엑스 노래 에어플레인과 여자친구 앨범 수록곡 나침반이 비슷하다"는 주장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들은 "곡 전개 방식과 시간이 거의 똑같다"며 에어플레인과 나침반 음원을 비교해 올렸다. 여자친구 노래 나침반은 지난 11일 발표됐다. 에프엑스 노래 에어플레인은 지난 2013년 7월 발매됐다. 이 노래는 에프엑스 팬들이 뽑은 '명곡' 가운데 하나다.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 등에서도 표절을 의심하는 리뷰가 올라왔다. 한 작성자는 "가사 분위기야 넘어간다 쳐도 후렴 앞까지는 에어플레인 낮은 성부 버전인 줄 알았다. 표절을 빗겨나려고 한 음정씩 고쳤다"고 주장했다.

입장을 듣기 위해 소속사에 연락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태다.

지니뮤직 캡처

앨범 '롤(LOL)'을 발표한 여자친구는 지난 11일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표절 의혹이 제기된 여자친구 '나침반'과 에프엑스 '에어플레인' 음원 영상이다.

여자친구 '나침반'

유튜브, Lun

에프엑스(f(x)) '에어플레인(Airplane)'

유튜브, Moved to Kimoi212000~ Request CLOSED~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