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파이널, 관전 포인트 7가지

2016-07-15 19:30

add remove print link

Mnet '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가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대결을 펼친다. 15일

Mnet '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가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대결을 펼친다. 15일 오후 11시 Mnet '쇼미더머니5'에서는 파이널 무대가 생방송으로 있다.

사이먼도미닉-그레이 팀의 비와이, 자이언티-쿠시팀의 씨잼, 도끼-더 콰이엇 팀의 슈퍼비가 결승에 진출한 가운데, 우승 래퍼는 누가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 관전 포인트 7가지를 꼽아봤다.

1. "어차피 우승은 비와이?" 비와이

이하 비와이 인스타그램

비와이는 현재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힌다. 독특한 플로우와 정확한 발음, 확고한 세계관 등이 인상적이다. 쇼미더머니5 무대에서 선보였던 'Forever', 'DAY DAY' 등 공개하는 무대마다 화제를 불러왔다.

프로듀서를 맡은 사이먼도미닉은 "지금 (경연을 준비하는 게) 너무 힘들지만 비와이와 함께라면 평생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레이는 "비와이가 한다면 무엇이든 그릴 수 있다"며 무한한 신뢰를 보였다.

서로에 대한 폄하와 욕설이 난무했던 '쇼미더머니'라는 프로그램에서 '믿음', '소망'과 같은 종교적인 메시지를 담은 랩 영역을 개척한 것도 특징적이다. 상대편 팀이었던 매드클라운조차 비와이 무대를 본 뒤 "힙합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무대"라고 극찬했다.

비와이는 "비장의 무기는 여태껏 그래 왔듯이 저입니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지금까지 역사적인 무대를 만들어왔는데 이번에도 역사를 쓰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2. "비와이는 나를 이겨본 적이 없다" 씨잼

씨잼 인스타그램

'쇼미더머니5' 첫 회부터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씨잼 역시 만만치 않다. 여유로움으로 무장한 그의 랩에 심사위원들은 "놀러 온 것 같다"고 평하기도 했다. 호흡마저 랩으로 승화시켰던 2차 예선 프리스타일 랩은 조회 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

쿠시와 자이언티의 프로듀싱도 한몫했다. 씨잼뿐만 아니라 레디, 서출구까지 3명이나 세미 파이널 무대에 진출시켰다. '신사', '아름다워', '현상수배' 등 음원에서도 히트를 쳤다.

절친이자 강력한 대결 상대인 비와이와의 대결도 지켜볼만하다. 그는 인터뷰에서 "비와이는 저를 이겨본 적이 없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파이널 무대를 앞두고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 된 거 같은 기분"이라며 "멋있는 주연으로 끝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결승전 무대에서 씨잼은 주연이 될 수 있을까.

3. "비와이를 잡는데 가능성이 높은 것은 나다" 슈퍼비

슈퍼비 인스타그램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슈퍼비 역시 만만치 않다. 그는 지난 시즌에서 '오빠차'를 부르고 탈락한 뒤 타블로를 디스한 곡 '아빠차'를 발매해 화제가 됐다. 이번 시즌 디스 대결에서도 거침없는 그의 모습을 보고 프로듀서 도끼는 "슈퍼비와 한 팀이라 다행"이라고 말했다.

데뷔 3년 차 만에 빠른 성장을 보이고 한 시즌 만에 '탑3'에 오를 만큼 성장했다. 그의 활동명인 'SuperBee'처럼 가볍게 날아 벌처럼 쏘는 랩과 재기발랄한 무대로 주목받는다. 경연에서 선보였던 '냉탕에 상어'와 같이 자기만의 영역을 확실하게 구축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슈퍼비는 선공개 영상에서 "비와이를 잡는데 가능성이 높은 것은 씨잼 형보다는 나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비와이VS씨잼 구도라고 하는데 그걸 망쳐보고 싶다"는 바람을 남겼다.

그의 말처럼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가 '비와이 VS 씨잼' 구도로 점쳐지는 가운데, 슈퍼비가 또 한 번 예상밖의 무대로 반전있는 결과를 가져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 "'쇼미더머니' 안 나온다던 사이먼 도미닉, 파이널에서도 울까?"

Mnet '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에 나오지 않겠다"고 말해왔던 사이먼 도미닉이 시즌5에 프로듀서로 합류했다. 그는 "욕먹을 거 알고 하는 거다"라며 쿨하게 말했지만, 프로그램 내내 도전자들만큼이나 몰입했다.

그는 1차 예선에서 탈락한 래퍼들에게 하나하나 피드백을 주며 조언했고, 비와이가 'Day Day'로 완벽에 가까운 무대를 선보이자 눈물까지 글썽였다. 그가 팀을 이룬 비와이가 결승 무대에서 우승을 차지한다면 사이먼 도미닉은 또 한 번 눈물을 보일 것인가.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

5. "쿠시 인스타그램 속 마지막으로 웃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이하 쿠시 인스타그램
'쇼미더머디5' 초반 쿠시는 다른 프로듀서보다 인지도가 떨어져 "코지"라고 불리는 굴욕까지 당했지만, 이내 특유의 입담과 제스처로 '아재 쿠시'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도전자 정상수에게 "상수야 싸랑한데이!"를 외친 장면과 YG 소속 원이 AOMG를 택하자 "원아. 네가 너무 '쇼미더머니'에 몰입한 거 같다. 너는 영락없는 YG야"라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한 주 동안 가장 화제가 된 인물도 바로 쿠시였다. 유리 사촌 동생으로 알려진 모델 비비안과의 열애 때문이다. 쿠시가 인스타그램에 실수로 올린 사진 한 장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밝혀졌다.
이에 개의치 않고 쿠시는 날마다 다양한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하고 있다. 결승을 하루 앞둔 14일에는 지친 모습을 한 쿠시, 자이언티, 씨잼 사진을 올렸고 무대에 오르는 15일에도 "출근 중"이라는 글을 올렸다.
쿠시는 우승팀 프로듀서로서 마지막에 웃는 자가 될 것인가. 15일 파이널 무대를 끝낸 쿠시는 과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떤 사진을 올리게 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6. "시청자가 뽑는다" 시즌 사상 최초 문자 투표와 탈락자 무대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는 시즌 사상 처음으로 문자 투표를 실시한다. 무대를 지켜 본 관객 투표 결과 50%, 실시간 시청자 문자 투표 결과 50%를 합산해 결정된다. 문자 투표 수익금은 CJ도너스캠프에서 음악을 사랑하는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Mnet '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 프로듀서로 활약했던 길이 직접 프로듀싱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길은 이날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한 래퍼들과 함께 '도깨비'라는 제목의 신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7. '언프리티랩스타3' 출연진 최초 공개

'쇼미더머니5' 파이널 생방송 무대에는 오는 29일 방송되는 Mnet '언프리티랩스타3' 출연진이 최초로 관객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이날 무대에는 '언프리티 랩스타3'에서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1번 트랙 단체곡을 처음 선보이게 된다. 이번 공연은 시즌3 출연자 그레이스, 나다, 미료, 유나킴, 육지담, 자이언트핑크, 전소연, 제이니, 케이시, 하주연 씨의 랩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첫 무대가 될 전망이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