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 부자' 마윈이 말한, 성공하는 10가지 방법

2016-07-20 19:20

add remove print link

KBS '글로벌경제 아시아 시대를 열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마윈(马云)

KBS '글로벌경제 아시아 시대를 열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마윈(马云) 회장은 '개천에서 난 용'이다. 가난한 경극 배우 아들로 태어난 마윈은 삼수 끝에 간신히 대학에 합격했고, 서른 번이나 취업에 실패했다. 마윈은 "KFC가 중국에 진출했을 때 일자리를 구하러 갔다. 지원자가 24명이었는데, 23명이 합격했다. 나만 유일하게 떨어졌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런 그가 지금은 아시아 최고 부자다. 지난 4월 블룸버그가 공개한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마윈 회장 총자산은 333억 달러(약 38조 원)다. 가난한 환경을 극복하고 아시아 최고 부자가 됐다는 점 때문에 전 세계는 그의 성공 비결을 주목해왔다. 마윈 회장이 밝힌 성공하는 10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1. 작은 회사의 전략은 두 가지다. 살아남는 것과 돈을 버는 것이다. (小公司的战略就是两个词:活下来,挣钱)

웨이보

2. 세상에는 뛰어난 이념이란 없다. 성실한 결과만 있을 뿐이다. (这世界上没有优秀的理念,只有脚踏实地的结果)

발레리나 강수진 씨 발 사진 / MBC '전설의 비밀'

3. 작은 회사일수록 큰 뜻을 품고, 큰 회사일 수록 디테일한 것을 말해야 한다. (小企业有大的胸怀,大企业要讲细节的东西)

pexels

4. 순간적인 열정은 돈이 되지 않는다. 근성있는 열정만이 돈을 벌 수 있다. (短暂的激情是不值钱的,只有持久的激情才是赚钱的)

wikipedia

5. 같이 일하는 사람에게 성실하고 진실하게 대하라. (现在你需要踏踏实实,实实在在跟你一起干的人)

이하 pixabay

6. 주변 사람이 너 자신보다 총명하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하라. (永远要相信边上的人比你聪明)

7. 회사 안에서 너 자신을 뛰어넘는 사람을 발견했다면, 인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在公司内部找到能够超过你自己的人,这就是你发现人才的办法)

tvN '또 오해영'

8. 이 세상에 오바마는 단 한명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오바마가 되려고 한다. 각자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잘 할 때, 모두가 최고가 된다. (这 世界奥巴马就一个, 但是太多的 人把自己当奥巴马看。这 世界每个人做好自己那份工作, 做好自己感兴趣的那份工作, 已经很了不起)

pixabay

9. 충분히 독창적이지 못한 아이템이나 생각으로는 다른 사람을 끌어 들이기 어렵다.

(一个项目,一个想法如果不够独特的话,很难吸引别人)

picserver

10. 책을 많이 읽는 것과 성공하는 것은 큰 관계가 없지만, 성공한 후에 독서를 하지 않는 것은 문제가 된다. (我觉得做成功与不成功跟读书多少没关系,但是你成功了以后有没有读书就很有关系了)

wikimedia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