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늘려주는 인스타그램 활용 꿀팁 8가지

2016-07-22 17:00

add remove print link

인스타그램 전세계 월활동사용자수가 5억 명을 넘었다. 국내만 해도 600만 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전세계 월활동사용자수가 5억 명을 넘었다. 국내만 해도 600만 명에 달한다. 출퇴근길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다들 한다기에 가입은 했지만 남의 사진에 '좋아요'만 누르고 있는 당신. 막 시작한 이들에게 인스타그램 사용법은 어렵기만 하다. 그런 당신을 위해 인스타그램 활용 꿀팁을 소개한다.

1. 격자창을 이용하면 마법같은 구도를 잡을 수 있다

이하 인스타그램

어설프게 찍은 사진도 인스타그램 수정 도구를 이용하면 임팩트 있는 사진으로 탈바꿈한다. 사진을 선택한 뒤 손가락으로 줌 인, 줌 아웃을 하면 나타나는 격자창을 이용하면 된다. 1:2 또는 2:1 지점에 강조하고 싶은 사물을 위치시키면 심심한 사진도 새 생명을 얻는다.

2. 필터 효과를 두 번 터치하면 세부적인 조절이 가능하다

필터 효과를 더하면 전문가의 손을 거친듯한 감각적인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필터 효과를 두 번 터치하면 세부적인 조절도 가능하다.

생각대로 보정이 됐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보정 중인 사진을 지그시 누르면 된다. 원본 사진이 보이면서 내가 원하는 대로 보정이 이뤄졌는지 비교할 수 있다.

3. 부메랑, 하이퍼랩스 앱을 이용하면 시선강탈 움짤을 만들 수 있다

G-DRAGON(@xxxibgdrgn)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인스타그램은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제공하고 있다. 삼각대 없이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하이퍼랩스', 1초 움짤 제조기 '부메랑' 등이다. 특히 사진 여러 장을 연속 촬영해 미니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부메랑은 색다른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어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부메랑의 경우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 중간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움짤이 생성된다. 생성된 영상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으로도 공유할 수 있다.

4. 팔로우 옆 화살표를 누르면 비슷한 계정이 소개된다

계정 프로필 페이지에서 팔로우 옆의 역삼각형을 누르면 비슷한 계정이 소개된다.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을 팔로우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내 취향의 계정을 소개받는 방법이다. 인스타그램은 내가 관심을 보인 프로필과 콘텐츠,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계정 등을 기준으로 포스트를 추천해준다.

5. 사진이나 영상을 두 번 '톡톡' 누르면 추천 포스팅에 반영된다

pixabay

일일이 괜찮은 계정을 찾아보기 귀찮다면? 맘에 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두 번 '톡톡' 누르기만 하면 된다. '좋아요'가 기록되면서 앞으로 뜨는 추천 포스팅에 반영된다.

6. '숨기기' 버튼으로 광고 노출을 조절할 수 있다

특정 광고가 보기 싫거나 너무 자주 보인다면 광고 옆에 있는 'Sponsored' 버튼을 누르자. '숨기기'를 선택하고 광고를 보고 싶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면 광고 노출 알고리즘에 반영돼 더 이상 비슷한 광고가 뜨지 않는다.

7. 인스타그램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친구 계정이 뜬다

어떤 친구가 인스타그램을 사용 중인지 궁금하다면 인스타그램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기준으로 팔로우할 수 있는 친구 계정이 뜬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을 인스타그램에 연결하면 몰랐던 지인 계정을 찾을 수도 있다.

만약 전남친 등 반갑지 않은 인연과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내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면 된다. 추천 계정에 뜨지 않아 원치 않는 친구 신청을 미리 막을 수 있다.

8. '다음문장'을 누르면 줄바꾸기가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을 막 시작한 이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줄 바꾸기'다. 긴 글을 쓸 때 줄을 바꿔주면 좀 더 깔끔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키패드에 있는 숫자키를 누르면 나오는 '다음문장'을 선택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키패드에 있는 엔터를 두 번 누르면 한 줄이 띄어쓰기 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