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악마" 라며 흑인 비하한 중국인 남성 최후

2016-07-25 09: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Shocking tube중국을 관광하던 흑인 남성이 제대로 화가 났다. 중국 현지

유튜브, Shocking tube

중국을 관광하던 흑인 남성이 제대로 화가 났다. 중국 현지인에게 모욕적인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흑인 남성은 중국 남성 얼굴을 때렸다. 당시 장면이 영상에 담겼다.

지난 24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이 중국인 남성은 지하철에서 흑인 남성에게 "검은 악마(Black devil)"라고 말했다. 이는 흑인을 비하한 표현이다.

Tourist SLAPS Chinese man after allegedly calling him 'Black devil'

영상은 흑인 남성이 중국인에게 "왜?"라고 묻는 데부터 시작한다. 자신에게 모욕적인 말을 한 이유를 묻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 흑인은 흥분하며 중국 남성을 때리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그런 식으로 말하면 안 된다"고 했다. 욕도 섞어가며 말했다.

중국인은 맞은 부위를 손으로 감싸며 방어적인 자세를 취했다. 그러자 흑인 남성은 "날 봐. 넌 그렇게 말하면 안 돼"라고 다시 말했다.

흑인 남성이 "너를 경찰에 데려가겠다"고 말한 뒤 영상은 끝났다. 흑인 남성 국적은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 중국에서는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을 불러일으키는 세제 광고도 논란이 됐다.

논란된 흑인 '세탁기 넣고 돌리는' 광고 영상
광고에서 얼굴과 옷에 페인트가 묻은 흑인 남성을 세탁기 안에 넣고 돌렸다. 세탁이 끝나자 흑인 남성은 사라지고 깨끗한 옷을 입은 동양인 남성이 등장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