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서 패러디했던 한국 드라마 속 충격적 CG 영상

2016-08-21 18:40

add remove print link

곰TV, MBC '섹션TV 연예통신'MBC '무한도전'에서 패러디했던 드라마 속 '어설픈'

곰TV, MBC '섹션TV 연예통신'

MBC '무한도전'에서 패러디했던 드라마 속 '어설픈' CG가 재차 관심을 모았다.

21일 오후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과거 '무한도전'에서 패러디했던 국내 드라마 속 CG 장면을 소개했다. 패러디 장면이 담긴 '무한도전'은 2009년 2월 14일 방송된 '쪽대본' 특집이다.

방송에서 언급된 첫 번째 장면은 2009년 방영된 드라마 '꽃보다 남자' 수영장 오리 신이다. 김윤지 기자는 "구준표가 금잔디에게 경제력을 자랑하려고 수영장에 오리를 방사한 장면"이라며 "오리가 떠 있는 장면이 뜬금없는 장면이라 논란이 됐었다. 제작사 대표가 당시 '시간이 없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하 MBC ' 섹션TV 연예통신'

이어 사극 '연개소문'도 어설픈 CG에 이름을 올렸다. 삼천 궁녀가 빠지는 장면에 CG가 쓰였다. 스턴트맨 1명이 진짜 뛰어내리는 장면을 찍어서 그 모습을 복사해 삼천 궁녀를 묘사했다.

마지막 장면은 2008년 KBS 드라마 '최강칠우' 속 장면으로 주연을 맡은 에릭 씨가 말을 타고 달리는 장면이다.

최선필 기자는 "가짜 말이라는 게 너무 티가 났다"며 "이 말은 실제 7000만원의 고가 장비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애니매트로닉스라고 뼈대에 전기를 연결해서 조종하는 장치인데 잘 만들려면 10억 정도가 든다. 하루 대여료가 1억 정도라서 급하게 만든 거라고 한다"고 말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