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 "스토커 때문에 데뷔했어요"

2016-08-25 09:20

add remove print link

곰TV, MBC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오마이걸 유아(유시아·21)가 걸그룹 데뷔 동기를

곰TV, MBC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

오마이걸 유아(유시아·21)가 걸그룹 데뷔 동기를 밝혔다.

유아는 지난 24일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데뷔 전) 일주일에 거의 다섯 번 이상 누군가 계속 따라왔다"며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20대부터 중년남성까지 (쫓아오는 사람이) 달랐다"고 말했다.

유아는 "고등학생 때도 학교에 가는데, 일부러 차를 태우려는 분이 있었다"며 "어떤 분은 귀에다가 음담패설을 막 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너무 무서워서 얼굴을 조금 알려서, 저를 아무도 이렇게 못하게(접근하지 못하게)"라고 덧붙였다.

함께 출연한 가수 겸 배우 김민종(44) 씨도 과거 스토킹 경험을 털어놨다. 김 씨는 "너무 집요하게 집에 찾아오고, 그러다가 (내가) 피하니까 어느 순간 화가 났는지 (집) 인터폰을 부셔버렸다"며 "더는 안되겠다 싶어 신고를 했다. (경찰) 조사를 하다가 (스토커의) 휴대전화를 검사했는데, 거기 저희 집 침대에서 찍은 사진이(있었다)"라고 말했다.

김 씨는 "(알고보니) 도우미 아주머님이 저희 집에 들어올 때, (스토커가) 비밀번호를 몰래 지켜본 것"이라며 "그래서 비밀번호를 바꿨는데, 또 어떻게 알아냈다"고 했다.

김 씨는 "어느 날은 자고 있는데 갑자기 '띠띠띠(비밀번호 누르는 소리)' 하더니 (스토커가) 집안으로 들어왔다"며 "완전히 무서워서 저도 막 육두문자를 쓰면서, 경찰에 다시 신고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후 비밀번호를 4자리에서 8자리로 바꿨다. 요즘은 안 찾아온다"며 "왜 그런지 알아봤더니, 벌금을 안 내서 수감 생활을 하고 있다더라"라고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