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장관 졸았다고 공개 처형"

2016-08-30 09:20

add remove print link

최고인민회의에서 졸고 있는 김정은 /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8월 초 장관에

최고인민회의에서 졸고 있는 김정은 /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8월 초 장관에 해당하는 내각상 두 명을 공개처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30일 중앙일보는 대북 소식통 말을 인용해 김정은 위원장이 농업상(相)과 교육상을 공개처형했다고 단독으로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농업정책에 대한 부진을 이유로 '반혁명' 죄로 처형했으며 교육상은 김정은 주재 회의에서 졸았다는 이유로 끌려나갔다.

[단독] 북한 농업·교육상…김정은, 공개처형

매체는 한 대북 소식통이 "처형된 북한 농업상은 지난 4년간 내각 농업 문제를 책임져온 황민이란 인물이며 그가 추진해온 사업이 김정은 체제에 대한 정책 도전으로 결론 나 처형당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이영진'으로 알려진 교육상은 김 위원장이 주재한 회의석상에서 꾸벅거리며 졸다 괘씸죄를 샀다. 현장에서 연행돼 보위부 집중 조사를 받았는데 수령 모독과 비리·부패 등 여러 가지 죄목이 드러나 처형당했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MBN도 김정은 위원장이 북한 농업상과 교육상을 공개처형했다고 보도하며 영국 주재 북한 대사관 태영호 공사 탈북 사태 중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핵심 엘리트 이탈을 막기 위한 강수라는 분석이 나온다고 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