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만지고, 야동 보내고' 여직원 성추행 해 온 지하철 공사 간부들

2016-09-20 09:2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서울 지하철 공사 내에서 여성 직원들이 상습적으로 성추행·성희롱을 당한 것으

pixabay

서울 지하철 공사 내에서 여성 직원들이 상습적으로 성추행·성희롱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20일 YTN은 서울도시철도공사 일부 간부가 여성 직원들을 성추행·성희롱하다 징계를 받았다고 단독 보도했다.

[단독] 지하철공사 간부들, 여직원 성추행 등 물의

매체에 따르면 지난 7월 부대사업처 A 전 팀장은 같은 팀 20대 여성 인턴사원 허벅지를 만지고 손을 잡는 등 성추행했다. A 전 팀장은 해당 인턴에 몸무게, 옷 사이즈, 남자친구 여부 등을 물어보기도 했다. A 전 팀장은 정직 3개월 처분을 받았다.

도시철도공사가 관리하는 5호선 광나루역 B 전 역장은 지난해 6월 역에서 근무하는 여성 직원에게 음란 동영상을 보내기도 했다. 매체는 B 전 역장이 정직 2개월 처분을 받았다고 전했다.

정부 부처나 공공기관에서 성추행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3년에는 한국공항공사 최 모 팀장이 여성 인턴에 강제로 손에 입을 맞추는 등 성추행을 하며 "인턴 말고 정규직이 되는 은밀한 방법이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지난해 MBC 보도에 따르면 공공기관 성희롱 피해자 93%는 '그냥 참는다'고 답했도, 피해자가 불이익을 받았다는 경우도 35%에 달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