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한킴벌리

“손 씻고 안 말리면 세균 500배"...건강 지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

2016-09-21 17: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ykpro1588 “저 손 씻었습니다.”카리스마 넘치는 배우 박성웅 씨가 이번에는

유튜브, ykpro1588

“저 손 씻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배우 박성웅 씨가 이번에는 “손 씻기 전도사”로 돌아왔다. 박성웅 씨는 최근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과 함께 영상을 촬영했다.

영상 속 손을 깨끗이 씻었다는 박성웅 씨 손목을 붙잡고 형사는 이렇게 말한다. “손 씻었다고 끝인 줄 알아?” 형사 얘기에 박성웅 씨는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이 영상에서는 박성웅 씨도 몰랐던 ‘손 씻기’진실을 알려주고 있다. 그 진실은 바로 ‘손 씻고 제대로 말리기’다.

지난 18일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독특한 영상과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손 건조 왜 중요할까?”

가만히 있어도 땀이 쏟아지던 여름이 가고 가을이 찾아오고 있다. 환절기에는 새벽과 한낮의 기온 차가 무려 15도까지 난다. 환절기를 맞아 기상청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르게 손 씻기’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에 따르면 손만 잘 씻고 잘 말려도 감염성 질환의 70%를 막을 수 있다.

그리고 손 씻기보다 중요한 것은 손을 씻은 후 ‘제대로 말리기’다. 손을 아무리 잘 씻었더라도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미생물 번식을 촉진할 수 있다. 손을 씻고도 세균을 달고 다니는 결과를 낳게 된다.

유한킴벌리 제공

프랑스 위생 전문가 프레데릭 살드만 박사 역시 저서 ‘손을 씻자’에서 손을 씻은 후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물기를 제거한 손보다 500배나 많은 세균을 옮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을 말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뭘까?”

위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손을 닦을 때 ‘핸드타올’을 이용한다. 핸드타올은 남은 물기를 빠르게 건조해주고 마찰에 의해 세균 제거까지 해주기 때문이다.

핸드타올은 위생에 민감한 병원뿐 아니라 회사, 레스토랑 등 사람들이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공중화장실에서 위생필수품으로 이용되고 있다.

“어떤 핸드타올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사람들은 탁월한 흡수력과 고급스러운 사용감을 가진 핸드타올을 선호한다.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은 사람들이 원하는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하 유한킴벌리 제공

-핸드타올로 신속하게 손 건조하기

남자들이 평균적으로 타올을 통해서 손을 건조하는 데 사용하는 시간은 약 3.5초이다. (The Hygienic Efficacy of Different Hand-Drying Methods: A Review of the Evidence, Mayo Clin Proc. 2012;87(8):791-798)

3.5초가 길게 느껴지는 일부 남성들은 핸드타올 물기가 흡수되기 전에 바로 다음 장을 뽑아 사용한다. 이때 불필요한 낭비가 생긴다.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에는‘불필요한 낭비’를 줄여주는 기술이 함축되어 있다.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은 공기충전 기술로 만들어진 섬유조직 사이 수많은 흡수층인 셀 공간이 있어 기존 공법으로 만든 자사 핸드타올보다 3배 빠르게 흡수한다.(유한킴벌리 자체 시험 기준)

3.5초 이내에 신속하게 손을 건조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낭비가 줄어들게 된다.

-쉽게 찢어지지 않아 낭비 없는 ‘핸드타올’

기존 공법으로 만든 자사 핸드타올 대비 2배 강한 습윤인장강도를 자랑하는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은 또한 젖은 상태에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다.

누구나 한 번쯤 ‘핸드타올’을 1장 뽑아 사용하다 갑자기 찢어지는 경험을 한다. 일반 핸드타올은 젖었을 때 찢어지거나 돌돌 말리는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 이 경우 대부분 1~2장을 더 뽑아 사용한다. 이때 불필요한 낭비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은 쉽게 찢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한 장씩 뜯어 쓸 수 있다. 불필요한 낭비를 막아주는 똑똑한 핸드타올이다.

-특유의 도톰함이 주는 고급스런 사용감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은 입체 건조 방식으로 제조되어 특유의 도톰한 부피감을 가졌다.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 영상 공유 이벤트

이벤트 기간: 9월 19일~10월 16일까지

당첨자 발표: 10월 20일 이후 개별연락

이벤트 참여하는 법: (☞이벤트 바로가기)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로 손 씻기 잘 끝내는 방법을 SNS,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