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서버 문제, 사과 차원에서 전리품 상자 11개 지급

2016-09-24 11:10

add remove print link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인기 게임 '오버워치'가 최근 발생한 서버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전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인기 게임 '오버워치'가 최근 발생한 서버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전리품 상자를 지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3일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는 '서비스 현황 그리고 사과의 선물에 대해 업데이트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공지문이 올라왔다.(☞바로가기)

제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수요일(14일) 저녁 약 두 시간 가량 게임 접속에 영향을 주었던 디도스 공격 이후 현재까지는 게임 접속에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에 대한 죄송한 마음과 감사 드리는 마음을 담아 한국 시간 기준 9월 9일부터 금일(9월 23일) 정오 (낮 12시)까지 오버워치에 접속해 한국 지역(아시아 서버)에서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 11개의 전리품 상자를 드리려 한다"고 전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리품 상자는 1주일 이내에 전달될 예정이며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된다"며 "이렇게 참고 기다려 주시고 또 한편으로 저희를 지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1인칭슈팅(FPS) 게임 '오버워치'는 지난 추석 연휴기간부터 이른바 '튕김' 현상이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게임 도중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상황이 잇따르자 이용자들은 불만을 제기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지문에서 "추후에도 저희 서비스를 직접적인 목표로 하는 공격뿐만 아니라 저희 통제 범위 밖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등의 외부 요인으로 게임 경험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계속해서 남아있다는 점은 양해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공지문 전문이다.

지난 수요일 저녁 약 두 시간 가량 게임 접속에 영향을 주었던 디도스 (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이후 현재까지는 게임 접속에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디도스 공격에 대항하기 위해 ISP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해결책을 적용해 가는 과정에서 인내하며 기다려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알고 계신 것처럼 지난 몇 주 동안 여러 차례의 디도스 공격과 저희의 통제 범위 밖에 있는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외부 네트워크 문제들로 인해 게임 서비스 역시 영향을 받았고 이는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저희와 함께해 주신 여러분에 대한 죄송한 마음과 감사 드리는 마음을 담아 한국 시간 기준 9월 9일부터 금일 (9월 23일) 정오 (낮 12시)까지 오버워치에 접속해 한국 지역 (아시아 서버)에서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 11개의 전리품 상자를 드리려 합니다.

전리품 상자는 1주일 이내에 전달될 예정이며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추가 업데이트: 콘솔 버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께도 동일한 기준으로 전리품 상자를 드릴 예정입니다.

추후에도 저희의 서비스를 직접적인 목표로 하는 공격뿐 만 아니라 저희의 통제 범위 밖의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게임 경험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계속해서 남아있다는 점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지난 서비스 불안정 현상 관련 블로그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저희는 계속해서 네트워크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그들의 대응 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저희가 준비 중인 계획과 시스템에 반영하고 또한 모두가 같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 공격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은 아니지만 외부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블리자드 전용 회선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게임 접속 종료 현상을 겪고,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고 특히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경험이라는 것을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분들께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시고 저희에게 직접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참고 기다려 주시고 또 한편으로 저희를 지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이 겪으셨을 고충을 절실히 이해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이자 저희의 게임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입장에서 저희도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 어떠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모쪼록 오버워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드림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