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 동안 뺨 20대' 무서운 중학생들 구타 영상

2016-09-26 10:40

add remove print link

miaopai중국에서 여중생 여러 명이 동급생을 집단 구타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구타에 가

miaopai

중국에서 여중생 여러 명이 동급생을 집단 구타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구타에 가담한 학생 7명은 행정구류(行政拘留) 됐으며 학교장 등 책임자들은 문책을 당했다.

지난 21일(이하 현지 시각) 10명이 넘는 여중생들이 화장실에서 동급생 한 명을 둘러싸고 집단 구타하는 영상이 중국 개인 홈페이지 플랫폼인 QQ공간에 올라왔다. 영상은 윈난(南省)성에 위치한 한 중학교에서 찍힌 것으로 확인됐다.

4분 3초짜리 영상에는 여학생 여러 명이 한 여학생을 둘러싸고 집단 구타를 하는 장면이 담겼다. 10명이 넘는 학생들은 한 학생을 세워두고 돌아가며 뺨을 때렸으며, 발로 정강이를 차거나 머리채를 잡고 끌고 다니기도 했다. 해당 학생은 4분 동안 뺨 20대를 넘게 맞았다.

폭행에 가담하지 않은 다른 학생들은 휴대폰으로 사진, 영상을 찍었고 폭행 장면을 보면서 소리를 지르고 환호하기도 했다. 구타를 당한 학생은 저항하지 못 하고 자신의 뺨을 어루만지고 서있었다.

해당 영상이 확산되고 논란이 커지자 중국 경찰은 처벌에 나섰다. 현지 매체 윈난망(云南网)은 지난 25일 구타에 가담한 학생 7명에 경찰이 행정구류 처분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행정구류란 공안 기관이 치안 관리 조례 위반자에게 집행하는 행정 처분이다.

매체에 따르면 학교장, 부교장 등 책임자들은 문책을 당했으며 학교 차원에서 가해 학생과 담임 교사 등에게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