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는 게 값" 산에서 주웠다는 '쌍두사' 사진

2016-09-26 18:10

add remove print link

Wikipedia 한 네티즌이 머리가 두 개인 '쌍두사'를 잡았다며 인증샷

Wikipedia

한 네티즌이 머리가 두 개인 '쌍두사'를 잡았다며 인증샷을 공개했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파충류·양서류 갤러리(게시판)에 올라온 사진이다. 글쓴이 '준타'는 "포항에 계신 아버지께서 산에서 가서 주웠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에는 얼룩덜룩한 무늬에 머리가 두 개 달린 쌍두사가 바닥을 기어다니고 있었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쌍두사'는 부르는 게 값이다. 복권 당첨된 것과 마찬가지"라며 부러움을 나타냈다.

한 이용자는 이날 "자연에서 나오는 쌍두사는 1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다"며 "5억 정도에 파는 게 맞을 것 같다"는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이용자는 "(사진 속 뱀이) 독사라서 값을 더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베이나 아마존에 판매글을 올려라. 양덕(서양인 덕후)들 수집욕 장난 아니"라는 댓글을 달았다.

해당 게시물은 이날 오후 6시 기준 조회 수 1만 7000여 회를 기록하는 등 화제에 올랐다.

2015년 경북 안동의 한 사과밭에서도 쌍두사가 발견돼 화제가 됐다. 박대식 강원대 교수는 "쌍두사가 태어날 확률은 10만분의 1정도로 매우 희박하다"며 "국내에서도 서너차례 발견돼 연구 자료로 활용되기도 했다"고 당시 YTN에 말했다.

[영상] '머리 둘 달린 뱀이 있다?' 울산서 쌍두사 포착
서울신문에 따르면, 해외 기준 쌍두사는 보통 5만 달러(약 5544만 원)에 거래된다고 한다. 다만 크기와 나이, 독 유무 등에 따라 가격대가 바뀔 수 있다고 한다.
[화제영상] 머리 둘 달린 뱀 ‘쌍두사’ 의 가격이!!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