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단공개'서 소개한 반전학벌 스타 TOP9

2016-09-27 08:1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박성웅 씨 / 영화 '신세계' 스틸컷 '반전 학벌'을 가진 연예인들이 소개됐다. 2

배우 박성웅 씨 / 영화 '신세계' 스틸컷

'반전 학벌'을 가진 연예인들이 소개됐다.

26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수능 D-50 특집으로 '반전 주의! 의외의 학벌 소유자'를 주제로 명단이 공개됐다.

방송이 공개한 '반전 학벌' 1위는 배우 박성웅 씨다. 박 씨는 충청도 지역 명문고 충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했다. 박성웅 씨는 사법고시를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 tvN '명단공개 2016'

2위에 오른 인물은 가수 존박이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출신인 존박은 미국 명문 고등학교인 그렌브룩노스 고교에서 대외활동과 학업 모두 충실해 SAT 만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은 존박이 장학금을 받고 노스웨스턴 대학교에 진학했다고 전했다.

3위는 배우 김용건 씨가 차지했다. 하정우 씨 아버지이기도 한 김용건 씨는 연세대학교 의예과를 중퇴했다. 김 씨는 연기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4위에는 배우 공효진 씨가 올랐다. 호주 명문 존 폴 칼리지 출신인 공효진 씨는 이 학교에서 다양한 공연 예술 수업을 소화했다.

이 외에도 5위는 서울대학교 조소과 출신인 가수 빈지노가 6위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템플대학교를 졸업한 강남, 7위는 미국 오하이오 콜럼버스 스테이트 칼리지 장학금을 받고 우등생으로 졸업한 배우 마동석 씨가, 8위는 우수한 학업 성적으로 미국 대통령상을 수상한 레드벨벳 멤버 웬디, 9위는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출신인 배우 하석진 씨가 이름을 올렸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