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 타임, 시즌9 끝으로 종영한다”

2016-10-01 11:20

add remove print link

카툰 네트워크 홈페이지 미국 카툰 네트워크(CN)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카툰 네트워크 홈페이지

미국 카툰 네트워크(CN)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이하 어드벤처 타임)이 시즌9을 끝로 종영한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영화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R)는 “카툰 네트워크가 어드벤처 타임이 시즌9을 마지막으로 폐지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어드벤처 타임 마지막 에피소드는 2018년에 방송한다. 종영되기 전까지 팬들은 30분짜리 에피소드 142편을 만날 수 있다.

(시무룩) / 이하 GIPHY

이날 미국 영화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W)에 따르면, 제작자 펜들턴 와드(Pendleton Ward)는 “어드벤처 타임은 미술과 스토리를 포함해 모든 스태프가 온 마음을 쏟은 열정 넘치는 프로젝트”라고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그는 “개인적인 쇼를 만드려고 했다”며 “우리는 매 에피소드마다 삶에서 얻은 이야기와 진실을 넣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어드벤처 타임’은 인간 소년 ‘핀’과, 마법으로 몸 크기와 모양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는 개 ‘제이크’의 모험을 다룬 작품이다.

2010년부터 방영된 ‘어드벤처 타임’은 동시 시청자 수 3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카툰 네트워크 대표작이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6번, 애니상과 영국 아카데미 어린이 상을 각각 2번 받았다.

어드벤처 타임은 한국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맥도날드에서 어드벤처 타임 장난감이 포함된 해피밀 세트를 출시해 화제가 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