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다녀오긴 했는데…" 파괴왕 주호민 글

2016-10-25 14:4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주에 청와대 다녀오긴 했는데 pic.twitter.com/VcXufQav9W— 주호민

웹툰 작가 주호민 씨 글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주 씨는 24일 트위터에 "지난주에 청와대 다녀오긴 했는데"라는 글과 함께 관련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청와대 앞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는 주 씨 사진이다.

주 씨는 온라인에서 '파괴왕'으로 불리고 있다. 주 씨가 지난 2013년에 올린 트윗 때문이다. 당시 그는 자신이 그만둔 대상들이 모두 사라졌다고 적었다.

청와대를 다녀왔다는 내용이 담긴 트윗에 트위터 사용자들은 "여태껏 파괴시키신 것 중에 최고", "파괴의 화신"이라고 환호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박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에 입수한 정황이 포착돼 파장이 일었다.

박근혜 대통령 / 연합뉴스

'파괴왕' 주호민 씨 해프닝은 최근에도 있었다. 주호민 씨가 24일 트위터에 올린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BJ 대도서관과 함께 출연한 방송 캡처 이미지로, 지난 21일 방송된 EBS '대도서관 잡쇼'에서 대도서관이 주 씨 관련 일화를 언급한 장면이다.

대도서관이 "(주변인들에게) 주호민 작가와 촬영한다고 하니까, 그분이랑 방송하면 그 프로그램 사라진다고 하더라"고 말한 장면이 담겨 있다.

마침 비슷한 시기에 대도서관은 '당시 활동하고 있던' 아프리카TV를 떠나 눈길을 끌었다.

'아프리카 떠나며 느낀 건' 대도서관 영상
이에 트위터 사용자들은 "대도서관이 (아프리카TV에서 유튜브로) 옮긴 이유가 설마", "결국 아프리카TV를…"라는 반응을 보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