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기자가 만든 세월호 다큐, 베를린서 상영

2016-11-29 07:20

add remove print link

다큐멘터리 영화 「SEWOL」 / 정옥희 씨 제공=연합뉴스 (베를린=연합뉴스) 고형규 특파

다큐멘터리 영화 「SEWOL」 / 정옥희 씨 제공=연합뉴스

(베를린=연합뉴스) 고형규 특파원 = 독일에서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는 정옥희(48. 여) 씨가 세월호 참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SEWOL」이 현지 시내 개봉관에서 상영된다.

정 씨는 베를린에서는 다음 달 15일(이하 현지시간) 무비멘토 키노에서, 그리고 같은 달 17, 18, 20, 21일 바빌론에서 각각 상영된다고 28일 밝혔다.

그는 이어 내년 1월 5, 6, 14일에는 뮌헨에 있는 베르크슈타트키노에서 상영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세월호 유족들의 육성 등을 통해 사건을 조명하고 한국사회의 구조적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2학 때 부모와 함께 독일로 건너와 이제는 독일 국적을 가진 정 씨는 "진실을 위한 싸움, 나아가 한국사회를 바꾸어 보려는 싸움을 하는 유족들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어, 다큐멘터리로 기록을 남겨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제작 동기를 밝혔다.

정 씨는 "2014년 6월 한국에 들어가 3주 반 촬영하고서 1년가량 걸려 편집 작업을 끝냈지만, 이제야 개봉 기회를 얻게 됐다"고 소개한 뒤 "상영 기회는 더 늘 수 있다"면서 관객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소통하는 행사도 가질 것이라고 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