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다이어트에 있다는 공통점 3가지

2016-11-29 17:2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원시인 다이어트, 5:2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지중해식 다이어트 등등.

Pixabay

원시인 다이어트, 5:2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지중해식 다이어트 등등. 해가 바뀔 때마다 새로운 다이어트 방식이 유행한다.

스탠퍼드 약학대학 연구 교수 크리스토퍼 가드너(Gardner)는 '유명한 다이어트가 공통으로 지닌 특성 3가지'를 분석했다. 첫 번째는 설탕을 줄일 것, 두 번째는 정제된 곡물을 피할 것, 마지막은 더 많은 채소를 먹을 것이다.

All weight-loss diets which actually work have three things in common
28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매체 '메트로'에 따르면 가드너 교수는 미국 오리건 주에서 열린 '미국 심장 협회 연례 회의'에 지난 4일 참석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이 세 가지 방법을 쓰는 것만으로도 많은 이들이 식단을 조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식단조절이라는 것은 자신이 칼로리를 가장 잘 조절할 방법을 찾는 것일지도 모른다"며 "핵심은 결국 포만감 문제"라고 덧붙였다.

반대 의견도 있다. 뉴질랜드 매체 'M2WOMAN'는 가드너의 이 같은 주장이 "해독주스 다이어트로는 효과적인 생활방식을 장기간 지속할 수 없다는 말처럼 상식적인 수준"이라며 '삶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음식 7가지'를 따로 소개했다.

M2WOMAN가 소개한 식단은 시금치, 달걀, 신선한 채소, 생과일, 콩과 식물, 귀리, 녹차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