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해외취업 준비중인 당신이 ‘이곳’에 주목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016-12-01 09:00

add remove print link

자~ 주목~!giphy국내 취업 상황이 어렵다 보니 해외취업으로 눈을 돌리는 구직자들이 늘

자~ 주목~!

giphy

국내 취업 상황이 어렵다 보니 해외취업으로 눈을 돌리는 구직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취업 준비생 10명 가운데 9명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층의 실업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10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층 실업률은 전년 동월 대비 1.1% 상승한 8.5%로 조사됐다.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 10월(8.6%) 이후 17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실업난이 가중되면서 해외 취업에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국가기관과 교육기관에서도 청년층 구직난 해소를 위한 해외 취업 지원 사업은 중요 과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정부가 지원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을 통해 청년들의 해외 기업 취업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만 이 프로그램으로 2900여 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그렇다면 해외 취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뭘까? 무엇보다 ‘언어’가 필수적이다. 해외 취업을 위해서는 실제로 외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면접은 물론, 취업을 하고 회사 적응을 위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
해외취업을 위한 외국어 준비를 위해 사이버 대학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으로 재현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외국어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1. 외국어와 문화를 동시에 배우는 특화된 교육과정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배우면서 해당 지역 문화까지 습득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핫한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도 있다.

이하 사이버한국외대

2. 온·오프라인에 걸친 체계적인 회화 수업
사이버한국외대는 온라인 정규수업 외에 원어민 교수와의 회화 수업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는 수준별 외국어 집중 교육과 1:1 전화회화수업을 진행해 해외 취업에 필요한 외국어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3.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해외교육프로그램
방학기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해외어학연수’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등의 해외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해외 취업 준비를 위해 해외교육프로그램을 사전경험 해보는 건 어떨까?
4. 한국외대 교수진의 직강 수강 가능
사이버한국외대 입학 시 한국외대 교수님의 직강 수강도 가능하다. 사이버대학은 캠퍼스가 없을 것이라는 편견도 그만 ! 한국외대와의 학점교류를 통한 학점취득은 물론 도서관 등 캠퍼스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5.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한다. 특히 한국어교원2급자격증 취득은 물론, 언어권별 통역사와 번역사 준비, DELE, HSK, JLPT, FLEX 등 공인어학시험 준비도 가능하다.
해외취업 준비에 최적화된 교육기관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한국외대는 1일부터 1차 2017-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차 모집 기간은 12월1일부터 2017년 1월 12일까지이며, 2차 모집은 2017년 2월 1일부터 2017년 2월 13일까지다. (사이버한국외대 2017년 1학기 입시 사이트☞바로가기PC / 바로가기모바일)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