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다섯개!" 이동진 평론가 만점 영화 20선

2016-12-02 13:40

add remove print link

이동진 평론가 만점 영화 20선

영화가 개봉하고 나면 모두가 주목하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이동진 평론가.

이동진 평론가의 왓챠 평균별점은 3.0점. 그의 높은 기준을 통과한 별점 5점짜리 영화들이 여기 있다.

아래 작품들은 모두 지금 왓챠플레이에 가입하면 첫달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위플래쉬(2010) / 왓챠플레이(WATCHAPLAY)

1.위플래쉬(2014)

최고의 드러머를 꿈꾸는 앤드류는 최고의 실력자이자 폭군인 플렛처 교수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플렛처는 앤드류에게 좌절과 성취를 동시에 주며 그를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다.

“J.K.시몬즈의 명연조차 이 영화의 탁월한 성취 중 일부분일 뿐.” by 이동진 평론가

빅 피쉬(2003) / 왓챠플레이(WATCHAPLAY)

2.빅 피쉬(2003)

아버지 에드워드의 병세가 위독하자 윌은 고향에 오고, 아버지가 늘어놓는 거짓말 같은 모험담을 듣던 윌은 아버지의 진짜 모습을 찾고자 거짓과 진실을 가리기 위한 추적을 시작한다.

“ "왜 판타지인가"에 대해 팀 버튼은 이렇게 답한다.” by 이동진 평론가

우리도 사랑일까(2011) / 왓챠플레이(WATCHAPLAY)

3.우리도 사랑일까(2011)

결혼 5년차인 마고는 남편 루와 행복한 결혼 생활을 누리던 중, 일로 떠난 여행길에서 대니얼을 만난다. 대니얼이 앞집에 산다는 것을 알게 된 마고는 그에게 마음이 흔들린다.

“순도 100%의 사랑 영화, 마음의 기척을 응시하다.” by 이동진 평론가

업(2009) / 왓챠플레이(WATCHAPLAY)

4.업(2009)

남아메리카를 탐험하겠다는 소꿉친구이자 아내 엘리와의 약속을 지키고 꿈을 이루기 위해 칼 할아버지는 수천 개의 풍선을 집에 매달아 모험을 떠난다.

“픽사의 구내식당에선 대체 어떤 메뉴가 나오길래.” by 이동진 평론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1984) / 왓챠플레이(WATCHAPLAY)

5.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1984)

누들스는 친구들과 함께 밀수품 운반 일을 하며 돈을 벌지만, 싸움에 휘말리며 수감된다. 출소 이후에 데보라와 밀주 사업으로 성공하지만, 금주법 철폐로 다시 한 번 위기를 맞는다.

“시간의 벽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세르지오 레오네의 영화적 마술.” by 이동진 평론가

아이 엠 러브(2009) / 왓챠플레이(WATCHAPLAY)

6.아이 엠 러브(2009)

상류층 가문의 탄크레디오 결혼한 엠마는 세 남매의 자상한 어머니이자 아내이다. 후계자 지명과 함께 가족엔 균열이 찾아오고, 화려한 삶의 이면에 그녀는 회의를 느낀다.

“잠들어 있던 세포들의 일제 봉기!” by 이동진 평론가

화양연화(2000) / 왓챠플레이(WATCHAPLAY)

7.화양연화(2000)

홍콩의 지역 신문 편집장인 초와 수출회사의 비서로 근무하는 수는 같은 건물로 이사한 날부터 자주 부딪히게 되고, 서로의 외로움이 낯설지 않게 다가오게 된다.

“스쳐가는 순간들로 사랑의 시간을 인수분해하다.” by 이동진 평론가

홀리 모터스(2012) / 왓챠플레이(WATCHAPLAY)

8.홀리 모터스(2012)

오스카는 고급 리무진에 올라 그의 비서 셀린과 파리 곳곳을 누비며 사업가에서부터 가정적 아버지, 광대, 걸인, 암살자, 광인 등 서로 다른 인물이 된다.

“영화라는 인생. 인생이라는 가면. 가면이라는 운동. 운동이라는 영화.” by 이동진 평론가

늑대아이(2012) / 왓챠플레이(WATCHAPLAY)

9.늑대아이(2012)

평범한 여대생 하나는 우연히 그를 만나게 되고, 곧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그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늑대인간이었다.

“미야자키 하야오 이후는 확실히 호소다 마모루!” by 이동진 평론가

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2012) / 왓챠플레이(WATCHAPLAY)

10.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2012)

저명한 극작가 앙뜨완이 죽고, 그의 성에 13명의 배우들이 초대된다. 그들은 앙뜨완이 남긴 영상메세지와 함께 한 때 자신들이 연기했던, 젊은 배우들이 새로이 연기하는 연극 ‘에우리디스’를 보게 된다.

“일망무제(一望無際).” by 이동진 평론가

살인의 추억(2003) / 왓챠플레이(WATCHAPLAY)

11.살인의 추억(2003)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수사 스타일이 다른 형사 박두만과 서태윤은 각자의 방식으로 범인을 반드시 잡으려 한다.

“한국영화계가 2003년을 자꾸 되돌아보는 가장 큰 이유.” by 이동진 평론가

옥희의 영화(2010) / 왓챠플레이(WATCHAPLAY)

12.옥희의 영화(2010)

영화과 학생 옥희는 자신이 사귀었던 한 젊은 남자와 한 나이든 남자에 대한 영화를 만든다. 그녀는 각기 다른 두 남자와의 경험을 공간별로 짝을 지어 보여준다.

“구조와 공간 대신 정서와 시간을 바라보는 홍상수의 새 경지.” by 이동진 평론가

박쥐(2009) / 왓챠플레이(WATCHAPLAY)

13.박쥐(2009)

뱀파이어가 된 신부 상현은 육체적 욕구와 신앙심 사이에서 괴로워한다. 죽음의 위기에서 겨우 소생한 상현은 태주라는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어느 방향에서 보든, 영화적 체험의 강렬한 극단.” by 이동진 평론가

밀양(2007) / 왓챠플레이(WATCHAPLAY)

14.밀양(2007)

남편을 잃은 신애는 아들 준과 남편의 고향인 밀양으로 가고 있다. 이미 너무 많은 것을 잃은 그녀는 그 작은 도시에서 작은 피아노 학원을 연 후, 새 시작을 기약한다.

“영화라는 매체가 도달할 수 있는 깊이.” by 이동진 평론가

봄날은 간다(2001) / 왓챠플레이(WATCHAPLAY)

15.봄날은 간다(2001)

사운드 엔지니어 상우는 어느 겨울, 지방 방송국 라디오 PD 은수를 만나 빠르게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이혼 경험이 있는 은수는 상우에게 부담스러운 내색을 비친다.

“허진호와 이영애와 유지태, 그들 각자의 최고작.” by 이동진 평론가

언더 더 스킨(2013) / 왓챠플레이(WATCHAPLAY)

16.언더 더 스킨(2013)

로라라는 아름다운 여인의 몸 속으로 에일리언이 침투한다. 식량을 찾으며 외로운 남자들을 유혹하던 이 에일리언은 다정한 한 남자로부터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낀다.

“세계에 대한 예술의 대응. 익숙한 것들을 전혀 달리 보고 듣게 만든다” by 이동진 평론가

액트 오브 킬링(2013) / 왓챠플레이(WATCHAPLAY)

17.액트 오브 킬링(2013)

1965년 인도네시아, 군은 반공을 명분으로 100만명이 넘는 사람을 살해했다. 40년이 지난 후, 대학살을 주도했던 안와르 콩고는 그의 업적을 영화로 만들자는 제안에 응한다.

“악마에 대한 전율과 인간을 향한 탄식. 나는 이 영화를 잊을 수 있을까.” by 이동진 평론가

자전거 탄 소년(2011) / 왓챠플레이(WATCHAPLAY)

18.자전거 탄 소년(2011)

아빠도 잃고, 자전거도 잃은 보육원의 소년 시릴을 우연히 만난 미용실 주인 사만다는 그를 딱하게 여기고 그의 위탁모가 되어 지켜보며 돌보아준다.

“이제 다르덴 영화들은 익숙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찾아온 경이.” by 이동진 평론가

토리노의 말(2011) / 왓챠플레이(WATCHAPLAY)

19.토리노의 말(2011)

딸 그리고 늙은 말과 함께 살고 있는 마부는 매일매일 되풀이되는 단조로운 일상 속에서 그의 믿음직스러웠던 말이 서서히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본다.

“여전히 위대한 영화가 만들어지고 있다.” by 이동진 평론가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2006) / 왓챠플레이(WATCHAPLAY)

20.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2006)

오필리아는 만삭인 엄마와 군인인 새아버지를 따라 부대 저택으로 이사를 간다. 신비한 숲으로 둘러싸인 저택의 분위기에 잠 못 이루던 오필리아에게 요정이 나타난다.

“이보다 깊고 슬픈 동화를 스크린에서 본 적이 없다.” by 이동진 평론가


▼지금 감상하러 가기(클릭)▼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왓챠플레이로 연결됩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