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의원 “JTBC에 태블릿PC 입수 경위를 밝히라고 해야”

2016-12-08 13:30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배영경 기자 = 새누리당 조원진 최고위원은 8일 "박근혜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배영경 기자 = 새누리당 조원진 최고위원은 8일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하려는 쪽은 가장 중요한 탄핵 사유에 세월호 문제 등을 넣으려고 하는데 탄핵이 그렇게 쉽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꼭 탄핵으로 가는 것만이 국정 안정을 위하고,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맞느냐 하는 데 대해 내일 투표까지 정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탄핵은 다음 대통령 선거와 맞물려 있는데 탄핵으로 가면 대선 일정 자체를 잡기 힘든 상황이 된다"면서 "이런 부분을 당내 비주류 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말씀 드려서 동의를 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최고위원은 또 "탄핵안이 가결됐을 때 대통령의 직무를 대행할 황교안 국무총리에 대한 직무 보장을 담보 받을 수 있느냐가 핵심"이라면서 "황 총리를 압박해서 국정 불안을 만드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로서 이에 대한 담보를 갖고 표결로 들어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 최고위원은 전날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핵심 증인인 고영태 씨가 최순실 씨가 사용했다는 태블릿 PC에 대해 자신과 무관한 것이라고 주장한 점을 언급하며 "당에서 공식적으로 종편방송인 jtbc에 태블릿PC의 입수 경위를 밝히라고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