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에!!!!!!!!" 탄핵 가결에 고등학생들 반응 (영상)

2016-12-10 10: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Feel Q지난 9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 발표 당시 고등학생들의 반응

유튜브, Feel Q

지난 9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 발표 당시 고등학생들의 반응이 담긴 영상이 화제다.

9일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는 한 고등학교 교실에서 TV를 통해 탄핵안 가결 상황을 지켜보는 학생들의 모습이 담겼다.

휴대폰으로 TV 화면을 찍으며 투표 상황을 지켜보던 한 학생은 "오~ 됐다 됐다"며 발표를 기다렸다. 다른 학생들의 "긴장된다"는 목소리도 들렸다.

"총투표수 299표 중, 가 234표"라는 발표가 있자마자 학생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성을 외쳤다. 흥분한 학생들은 교실을 박차고 나가 복도를 달리며 기쁨의 포효를 내질렀다. 복도는 학생들의 환호 소리로 가득 찼다.

몇몇 학생들은 "가결!!!!!!"이라며 박수를 치고 깡충깡충 뛰기도 하며 기쁨을 드러냈다.

영상 게시자는 영상과 함께 "이 동영상을 통해 학생도 나라 걱정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멋진 학생들이다", "뭔가 울컥한다"는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10일 오전 기준 조회 수 15만 9천 회를 넘어가며 인기를 끌고 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