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제과

녹차맛 과자 전쟁이 시작됐다, 녹차 덕후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그 결과는?

2016-12-16 17: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wikitree4you달달하지만 산뜻하고, 다른 과자보다 웰빙하는 느낌까지...

유튜브, wikitree4you

달달하지만 산뜻하고, 다른 과자보다 웰빙하는 느낌까지...

‘녹차 맛 과자’를 좋아할 이유는 충분하다. 최근에는 파이류로도 출시돼 수많은 '녹차 덕후' 이목이 집중돼 있기도 하다.

위키트리는 어느 걸 먹어야 할지 모르는 이들, 기왕 먹는 것 가장 맛있는 걸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해 녹차 맛 과자 3종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봤다.

'롯데 몽쉘 그린티라떼', '오리온 초코파이 말차라떼’, '해태 오예스 녹차'를 위키트리 직원들이 각각 먹어봤다. 이들은 평소에도 녹차 맛 아이스크림, 녹차 맛 초콜릿 등 각종 녹차 식품을 즐겨 먹는 자칭 ‘녹차 덕후’다.

이하 위키트리

테스트는 공정성을 위해 눈을 가리고 제품명을 밝히지 않은 채 이뤄졌다. 위키트리 직원 3명이 가장 좋게 평가한 녹차맛 과자는 무엇일까.

1. “부드러움 갑” 크림까지 녹차다! ‘몽쉘 그린티라떼’

먼저 ‘몽쉘 그린티라떼’는 “부드럽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크림까지 녹차 맛이기 때문에 녹차 향이 강하게 나고 우유, 녹차 등 음료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2. “자기주장 갑” 마시멜로 품은 ‘초코파이 말차라떼’

‘초코파이 말차라떼’ 역시 몽쉘과 마찬가지로 녹차 향이 두드러졌다. 그러나 ‘말차라떼’라는 이름과 달리 녹차의 씁쓸한 맛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마시멜로 때문에 초코파이임을 쉽게 알 수 있었다.

3. “초코가...갑” 일단 이름은 ‘오예스 녹차’

다른 녹차맛 과자와 달리 ‘오예스 녹차’는 대체로 혹평을 받았다. 정직한 녹차 맛임에도 불구하고 초콜릿 향이 더 강하게 났기 때문이다. 사전 정보가 없었더라면 녹차 맛이 아닌 오리지널 오예스인줄 알았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최종적으로 세 명 가운데 두 명이 ‘몽쉘 그린티라떼’, 한 명이 ‘초코파이 말차라떼’가 가장 맛있었다고 평가했다.

"평소 ‘오예스’를 가장 즐겨 먹는다"고 밝혔던 한 직원은 녹차 맛 과자 가운데 ‘초코파이 말차라떼’가 맛있다고 했다. 그는 "마시멜로에서도 녹차 맛이 나면 훨씬 더 좋았을 것"이라며 약간의 아쉬움을 표했다.

‘몽쉘 그린티라떼’가 가장 맛있다고 꼽은 직원은 "녹차우유가 연상될 정도로 부드러웠다"며 "녹차 향도 무겁지 않고 산뜻하기 때문에 여러 개를 먹을 수 있다"고 호평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