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가 밝힌 절대 사서는 안되는 강아지 품종"

2016-12-19 18:1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익명의 수의사가 솔직하게 털어놓은 강아지 품종에 대한 생각이 SNS에서 관심

pixabay

익명의 수의사가 솔직하게 털어놓은 강아지 품종에 대한 생각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몇몇 이들에게는 그리 달갑지 않을 이야기지만 이 수의사는 '티컵 강아지'나 '불독'은 피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지난해 12월 수의사 헨스트리지(Henstridge)가 공유한 게시물을 소개했다.

익명의 수의사는 '당신이 정말 구입해야 하는 개에 대한 수의사의 의견'이라는 제목으로 쓴 글에서 코가 짧거나, 다리가 짧은 강아지는 사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수의사는 "성견이 됐을 때 크기가 고양이보다 작거나 갓 태어난 송아지보다 큰 것은 사서는 안된다"면서 "성질 있는, 맹렬하게 충성스러운이라는 설명이 붙는 폭력적인 성향의 하운드는 피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헨리스트리에 따르면 티컵 강아지의 경우 작은 사이즈를 위해 근친 교배를 반복하는 게 대부분이다. 보기엔 귀엽지만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 크기가 크고 턱이 단단한 개들은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지곤 하지만 약간의 공격만으로 극심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의사는 "특정 질병의 이름을 딴 품종이나, 샤페이, 잉글리시 불독, 특정 색깔의 털을 가졌다는 이유로 가격이 더 비싼 강아지는 피하는 게 좋다"면서 "이를 제외한 품종들은 얼마든지 사도 좋다"고 밝혔다.

게시물을 공유한 헨스트리지는 이에 대해 "치와와나 요크셔테리어 같은 작은 품종은 분양자가 책임을 갖고 잘 사육했는지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고 데일리메일에 말했다.

헨스트리지는 "이 품종들은 크기가 작고 분양가가 높아 분양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무분별하게 사육됐을 경우 자주 병을 앓는다"며 "심하면 어렸을 때 큰 건강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헨스트리지는 "신중하게 고려한 것이 아니라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떤 동물도 사지 말라"면서 "동물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고받을 무언가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This is brilliant! From an anonymous vet - it is tongue-in-cheek (so please don't get offended) but it contains a large...

Cat The Vet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11월 29일 화요일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