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SNS서 화제된 설리 '인스타 사진' 20선

2016-12-29 14:1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8일 설리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설리는 사진과 함께 "2016년 하얗게 불태우

지난 28일 설리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설리는 사진과 함께 "2016년 하얗게 불태우겠어"라는 코멘트를 남겼다 / 이하 설리 인스타그램

"2016년 하얗게 불태우겠어!"

배우 설리(최진리·22)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스타 중 하나다. 그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게시물은 자주 화제에 오른다. 일부 네티즌들은 그의 사진을 두고 "로리타", "속옷을 안 입었다"며 지적하기도 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설리는 지난 5월 인스타그램을 돌연 삭제하기도 했다. 이후 지난 7월 재 시작한 설리 인스타그램은 29일 기준 팔로워 수 100만 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설리는 201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SNS에 올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인스타그램으로 전해진 2016년 설리 일상을 정리해봤다.

1. 로리타 논란에 입 연 설리

설리는 지난 28일 인스타그램에 "로리타 로리타 적당히 해라. 알맞은 데 가서 욕하렴. 내 이쁜 얼굴이나 보고"라는 글을 올렸다.

앞서 설리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몇몇 사진이 로리타를 떠올리게 한다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2.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어서" 설리-구하라 사진

구하라 씨 인스타그램

지난 27일 설리와 구하라 씨 인스타그램에 각각 올라온 사진이다. 구 씨는 "그냥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어서 "라면서 촬영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해당 사진에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로리타는 범죄입니다", "로리로리" 등 댓글을 남겼다.

'로리로리' 구하라가 올린 사진에 달린 댓글

3. 구하라와 '우정사진' 찍은 설리

이하 설리 인스타그램

지난 8월 설리가 구하라 씨와 찍었던 '우정사진'이다. 이 사진을 두고 일부 네티즌은 "선정적", "로리타를 연상하게 한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구하라와 우정사진' 삭제 후 설리가 쓴 글
비난이 거세지자 설리는 사진을 삭제하고 "오해 그만하고 잘자"라는 짧은 글을 올리기도 했다.

4. 응급실 관련 의혹 해명한 설리

지난 11월 24일 설리가 서울대병원 응급실에 실려갔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후 괴소문이 담긴 찌라시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졌다. 일부 네티즌들은 "설리가 자살 시도를 했다"고 추측하기도 했다.

의혹이 커지자 설리는 "실수로 다쳤어요ㅠ 걱정 끼친 것 같아 미안해요"라고 이날 인스타그램으로 해명했다.

5. '속옷 미 착용' 논란 일었던 설리

지난 10월 설리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지난 4월 설리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일부 사진을 두고 "속옷 안 입었나?", "조심해줬으면 좋겠다"고 지적하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문제의 사진 속 설리는 흰색 와이셔츠 등 얇은 옷을 입어 관심을 모았다.

6. "대선배한테 성민 씨?" vs "별걸 다 트집 잡는다" 호칭 논란

"오랜만에 만난 사랑하는 성민 씨"

설리가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일부다. 해당 게시물을 본 일부 SNS 사용자들은 "20살이 넘는 선배에게 '씨'라는 호칭은 좀 아니다", "선배라고 불러야 한다"고 지적했었다.

이와는 달리 "별걸 다 트집 잡는다" 등 반대 의견도 이어졌다.

설리는 해당 게시물에 직접 댓글을 달아 "그냥 쓰는 애칭입니다.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아주세요! 하하"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7. 생크림을 입 속에 뿌리는 설리

지난 3월 설리는 인스타그램에 "이제 스케줄 가자"라며 셀카 영상을 올렸었다. 생크림을 입에 한 가득 뿌리고는 사진이다. 해당 영상은 29일 현재 삭제된 상태다.

8. 침대에서 최자와 뽀뽀하는 설리

설리는 가수 최자와 공개연애 중이다. 이들은 종종 SNS에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9. 촛불집회 참석한 설리-최자

10. 설리-최자, 일상 데이트

11. 먹방데이트하는 설리-최자

최자는 설리와 함께 한 '먹방 데이트' 사진을 SNS(☞바로가기)에 종종 올리고 있다.

이하 최자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설리는 짤막한 글과 사진, 영상 등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12. "불장난"

불장난

질리젤리진니(@jelly_jilli)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인스타그램, 설리

13. "이쁘지? 이쁘다고 얘기해"

14.

덕심폭발해서 영상푼다 #갓지은 #징짱얼굴보며마시는 #참이슬

질리젤리진니(@jelly_jilli)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인스타그램, 설리

15.

16.

#그리스 #이태리 #여자둘

질리젤리진니(@jelly_jilli)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인스타그램, 설리

17.

18.

19.

20.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