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그룹

달리면 달릴수록 미세먼지 피해 줄이는 ‘아이오닉 롱기스트런’, 결과는?

2016-12-30 10: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에서 내걸었던 공약을 차근차근 지키고 있다. 아이오닉과 함께 달리면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는 프로젝트에 기부하겠다는 약속이다.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 이어졌던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해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된 기부 이벤트다.

‘아이오닉 롱기스트런참가자들은 기록 측정을 위한 전용 앱을 다운 받았고, 이들이 달린 거리는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록됐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에서 참가자가 달린 거리는 계속 누적된다. 일정한 거리를 달릴 때마다 일정액의 적립금이 쌓인다. 이렇게 모인 적립금은 현대자동차가 직접 기부한다.

현대자동차 제공

적립금은 ‘인천 수도권 매립지 친환경 숲 조성’, ‘환경미화원 공기청정 마스크 지원’, ‘어린이집 마이크로 윈도우 필터 지원’ 등 사업을 위해 기부됐다. 모두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지난달 5일까지아이오닉 롱기스트런 36000여 명이 참가해 모두 약 573000km를 달렸다. 사람들의 한 걸음 한 걸음은 기부금으로 전환됐다. 현대자동차는 참가자들을 대신해 이 기부금을 약속한 프로젝트에 전달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기부금을 이용해 서울시 환경미화원 2500여 명에게 공기청정 미세먼지를 비롯한 유해물질을 차단할 수 있는아이오닉 마스크를 선물했다.

이하 GIPHY

두 번째로 현대자동차는아이오닉 롱기스트 런공약으로 걸었던인천 수도권 매립지 친환경 숲 조성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인천 수도권 매립지에 수종 선별을 위한 시험용 나무 250그루를 심었다. 이번 시험 식재 결과 가장 알맞은 나무를 골라 내년 봄 인천 수도권 매립지에 심을 계획이다.

추후 모두 3000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할 계획이며, 이 숲은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는 서울시내 어린이집 50곳의 어린이 1000여명에게 미세먼지 필터 윈도를 선물했다. 미세먼지 필터 윈도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필터 기능을 강화한 창문이다. 덕분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게 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