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맞아 페이스북에 적용된 새 기능 5가지

2016-12-31 11:40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2016년 마지막 날이다. 제야 타종식을 보러 가기 위해 광장으로 향하는 사람도

연합뉴스

2016년 마지막 날이다. 제야 타종식을 보러 가기 위해 광장으로 향하는 사람도 있고, 해돋이를 보기 위해 정동진으로 떠나는 사람도 있다.

31일 페이스북은 특별한 연말연시를 보낼 사람들을 위해 새 기능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능 5가지다.

1. 360도 사진 공유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제야 종 타종식, 해돋이, 초읽기 등 새해 인증 사진을 360도로 찍은 다음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다. 360도 카메라 등 특수 장비는 필요하지 않다. ios나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파노라마 기능으로 사진을 찍어 올리기만 하면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이미지를 360도로 변환해준다.

파노라마 사진을 올릴 때 필터 적용도 가능하니 참고해보자.

이하 페이스북

2. '홀리데이 마스크'로 페이스북 라이브

'1인 미디어' 시대에 페이스북 라이브는 당분간 인기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연말연시에 페이스북 라이브를 올릴 사용자들을 위해 라이브에 '마스크' 기능을 추가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라이브'를 눌러 방송을 시작한 다음, 왼쪽 위 마법 지팡이를 누르기만 하면 얼굴에 다양한 마스크가 적용된다. 연말연시 분위기에 맞춰 '루돌프 사슴코' 장식을 쓰는 것도 가능하다.

제야 종 타종식을 보며 종에 '마스크'를 씌워보면 어떨까.

연합뉴스

3. 메신저 스티커 팩으로 마음 전하기

페이스북 메신저에 '연말연시 메신저 스티커 팩'이 올라왔다. 해당 스티커 팩은 연말연시를 맞아 페이스북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페이스북

4. 프로필 사진에 '프레임' 넣기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에 다양한 '프레임 이미지'를 넣어보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임시프로필로 지정하면 해당 사진은 정해진 기간에만 보여지고, 이후에는 원래 프로필 사진으로 다시 돌아온다. 설정할 수 있는 기간은 1시간, 1일, 1주, 직접 지정 등이 있다.

기자가 프로필 사진에 직접 넣어본 프레임 이미지들이다.
위키트리

5. 페이스북에서도 폭죽놀이를

페이스북에서 2017년 새해를 앞두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새해 인사 관련 문구를 누르면 불꽃놀이가 터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효과는 12월 31일과 내년 1월 1일 단 이틀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