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했다?" 논란 중인 'SBS 연기대상' 이휘재 질문

2017-01-01 09:50

add remove print link

개그맨 이휘재(이영재·44) 씨가 배우 성동일(49) 씨에게 던진 질문이 논란이다. 지난달

개그맨 이휘재(이영재·44) 씨가 배우 성동일(49) 씨에게 던진 질문이 논란이다.

지난달 31일 열린 '2016 SBS SAF 연기대상' MC를 맡은 이 씨는 시상식에 참석한 성 씨를 보고 "깜짝 놀랐다. PD인가 연기자인가 약간 헷갈릴 정도로 의상을"이라고 했다. 검은 점퍼를 입은 성 씨 옷차림을 장난스레 지적한 것이다.

성 씨는 얼떨떨하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이 씨는 "형님은 배우시죠?"라며 "당황스럽네요. 지금 막 (드라마) 찍다 오신 거에요?"라고 물었다. 성 씨는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하 2016 SBS SAF 연기대상

성 씨는 이날 '특별연기상 판타지 드라마 남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 씨는 점퍼를 벗고 무대 위에 올랐다. 정장을 입고 있었다. 이 씨는 그러자 "아, (점퍼) 안에 입고 계셨구나"라며 "미안합니다. 추워서 입고 계셨구나"라고 사과했다.

온라인에서는 만화가 기안84(김희민·32)의 '시상식 의상' 논란이 불거진 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다시 의상을 농담거리로 삼은 게 적절치 못 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기안84는 지난달 24일 열린 '2016 KBS 연예대상'에 파란색 패딩을 입고 참석해 의상 논란이 일었다. "예의에 어긋난다"는 의견과 "개인 선택인데 뭐가 문제냐"는 의견이 팽팽히 맞섰다.

이날 이 씨는 일부 시상식 참석자들을 '형님, 누님'으로 불러 빈축을 사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