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타이레놀

모든 직장인의 머리 위에는 '이것'이 살고 있다

2017-01-03 11:0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고, 머리야…” / 타이레놀 제공"머리 아파? 그러니까 약 먹으라고 했잖아.""약

“아이고, 머리야…” / 타이레놀 제공

"머리 아파? 그러니까 약 먹으라고 했잖아."

"약 먹어 버릇하면 나중에 더 아파, 조금만 있으면 괜찮아지겠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화다. 두통에 시달리면서도 두통약은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이런 현상을 코믹하게 풀어낸 영상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진통제 브랜드 '타이레놀'이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이다.

유튜브, Tylenol Korea

영상에서 두통은 '닭'으로 표현돼 ‘두통닭’으로 불린다. 두통에 시달리는 주인공은 머리에 '두통닭'을 이고 산다. 그가 약을 먹지 않고 참을수록 닭은 점점 더 자란다.

그는 두통 때문에 회사 업무 자료를 잘못 입력하는 등 실수를 거듭한다. 회의를 망치기도 한다. 그동안 머리 위에 있는 닭은 쉴 새 없이 ‘꼬꼬댁’거리면서 주인공을 괴롭힌다.

두통닭을 머리에 이고 일하는 주인공 / 위키트리(타이레놀 제공 영상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참다못한 주인공이 결국 두통약을 꺼낸다. 그가 약을 먹자 닭은 "이제 헤어질 시간인가 봐요. 주인님, 안녕"이라고 말한 뒤 사라진다.

타이레놀 관계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두통을 표현한다면 머리를 콕콕 쪼고, 푸드덕 거리며 일상을 방해하는 `닭`과 같은 모습이지 않을까 하는 상상에서 `두통닭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6월 '타이레놀'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5명 가운데 4명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두통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는 직장인 남녀 1000명이 참여했다. 응답자 가운데 77.2%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두통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그러나 “두통이 있을 때 약을 먹었다”고 응답한 비율은 여자 68.3%, 남자 45.7%에 그쳤다.

왜 두통으로 고생하면서도 약을 먹지 않는 경향이 있을까?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길까 봐, 빈 속에 부담될까 봐, 약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이 있어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타이레놀`관계자는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진통제라 빈속에 먹어도 무리가 없고, 무카페인이라 카페인 내성 부담도 없다”고 소개했다.

두통을 방치하면 만성 두통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 지적이다. 전문가들은 "통증이 심해진 다음에야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두통이 시작되는 초기에 복용하는 게 좋다"고 권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