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제2의 '최순실 태블릿' 확보...장시호가 제출

2017-01-10 15:50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이보배 기자 =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이보배 기자 =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파헤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언론에 보도된 태블릿 PC와는 다른 최씨의 태블릿 PC를 확보해 조사 중이다.

이 태블릿 PC에서는 삼성그룹의 최씨 일가 지원과 관련된 이메일도 발견됐다.

특검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10일 브리핑에서 "특검은 지난주 특정 피의자의 변호인으로부터 태블릿 PC 한 대를 임의제출 받아 압수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 태블릿 PC는 최씨 조카 장시호 씨가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특검보는 "제출받은 태블릿 PC는 JTBC가 보도한 것과 다른 것"이라며 "제출자는 최순실이 2015년 7월경부터 11월경까지 사용한 것이라고 특검에서 진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검에서 확인한 결과, 태블릿 사용 이메일 계정, 사용자 이름 정보 및 연락처 등록정보 등을 고려할 때 위 태블릿 PC는 최순실 소유로 확인됐다"고 부연했다.

특검팀이 확보한 태블릿 PC에서는 최씨의 독일 현지 법인인 코레스포츠 설립과 삼성그룹의 지원금 수수 등에 관한 다수의 이메일과 2015년 10월 13일에 박 대통령이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 말씀자료 중간 수정본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이 최씨 소유의 태블릿 PC를 확보한 것은 최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촉발한 문제의 태블릿 PC의 진위 논란을 밝히는 데도 착수했음을 의미한다는 관측이 나온다.

최씨는 문제의 태블릿 PC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고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는 최씨가 태블릿 PC를 다룰 줄 모른다는 증언도 나왔다. 일각에서는 최씨의 태블릿 PC를 둘러싼 의혹이 조작설이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이 특검보는 "태블릿이 과연 최씨가 사용했는지가 상당히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며 "수사 진행과정에서 중요한 증거에 대해서는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알려드리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