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배드림서 호평 쏟아지는 "현기차" (사진·영상 17개)

2017-01-13 10:40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대표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에 대한 반응이 냉랭하다. 일

국내 대표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에 대한 반응이 냉랭하다.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현기차" "흉기차" 등 이들 업체를 조롱하는 말도 서슴없이 한다.

그런데 요즘 보배드림 회원들 사이에서 무서운 입소문을 타며 호평 받은 "현기차"가 있다. 화제의 자동차는 기아자동차가 선보인 후륜구동 5인승 스포츠세단 '스팅어(Stinger)'다. 보배드림에는 "디자인은 역대급" "지르고 싶다"며 "BMW... 기아 스팅어... 엄청 고민될 듯" 등의 글이 이어졌다.

보배드림 국산차 게시판에 올란 '스팅어' 관련 게시글 / 보배드림

기아자동차는 8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디트로이트 모터쇼(북미국제오토쇼)'에서 스팅어를 처음 공개했다. 업체는 디자인과 주행성능에 역량을 기울였다고 했다.

디자인은 폭스바겐 출신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 사장, 주행성능은 BMW 고성능 버전 M 연구소장 출신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자동차 시험·고성능차담당 부사장이 각각 담당했다.

스팅어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모터쇼에 출품된 자동차 가운데 최고 디자인을 꼽는 '아이즈온 디자인 시상식(EyesOn Design Awards)'에서 양산차 부문 수상 차량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되는, 기아자동차 스팅어 사진·영상 17개다.

페이스북, 기아자동차

이하 기아자동차 페이스북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