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업체가 따라 했나' 핫초코 마시멜로 디자인 논란

2017-01-17 21:50

add remove print link

[2보]핫초코 마시멜로 디자인을 따라 했다는 의혹에 관해 동서식품이 18일 "해당 작가가

[2보]

핫초코 마시멜로 디자인을 따라 했다는 의혹에 관해 동서식품이 18일 "해당 작가가 착오했었다"고 해명했다.

동서식품 홍보담당자는 이날 위키트리와 통화에서 "작가가 디자인을 도용당했다고 주장한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현재 작가도 SNS에 사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확인 결과 수제 마시멜로 작가 맬로잉은 기존 인스타그램 게시물 내용을 "댓글로 다시 생각해야 할 점들을 의견으로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며 "개인적인 속상한 마음을 올린 것이 기사화되고 너무 큰 관심이 몰려서 무섭기도 하다"고 수정했다.

앞서 맬로잉은 "전화로 핫초코 업체에서 (본인이 만든) 토끼 마시멜로를 급하게 찾았었는데, (개인 사정상) 못 해 드렸더니 한참 후에 비슷한 핫초코 세트를 팔고 있다"고 주장했었다.

[1보]

마시멜로를 직접 디자인해 만드는 청년이 자신의 제품을 한 대기업이 따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수제 마시멜로 작가 맬로잉(malloing)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핫초코 위에 올려진 토끼 모양 마시멜로에 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설 제품 준비해야 하는데 손에 힘이 안들어가네요 ㅜ 박람회 나가는 것도 이제 좀더 생각해봐야 할것 같아요 아무렇지도 않게 가슴에 대기업 명찰 달고 "오~이거귀엽네 우리도 하자"라며 제 얼굴앞에서 바로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가하면.. 전화로 핫초코 업체에서 cf촬영 때문에 토끼 마시멜로우가 한개만 급하게 필요하다고 문의주시고 시즌마다 디자인이 바뀌는 멜로잉의 특성상 준비된 토끼모양도 없고 미리 예약된 스케줄이 꽉차있어 못해드렸더니 한참후에 갑자기 디자인만 살짝 바꿔서 토끼 마시멜로우를 중국에서 찍어오셔서 핫초코세트로 판매하시다니 . . 몇 년간 혼자 고민하고 밤새워가며 만들어온 제품이 한순간에, 너무 슬프네요 발렌타인 마시멜로우세트도 구상중이 였는데 아무런 생각도 할수가 없어요 열심히 준비하면 또 아무렇지도 않게 조금바꿔서 하..... . . 의도치 않게 속상한맘에 글이 길어졌네요ㅠ 오늘하루도 우울모드입니다 ㅜ . . #이것이대기업의#슬픔#청년창업#소상공인#죽이기#마시멜로#마시멜로핫초코#핫초코#토끼마시멜로#마시멜로토끼#토끼마시멜로우#원조#토끼#마시멜로우핫초코#핫초코마시멜로우#일상#소통#먹스타그램#서디페#서금페#서울디저트페어#디저트스타그램#디저트프리마켓#핫초코세트#마쉬멜로우핫초코#스위스미스가더맛있어

멜로잉(꼼지말선)(@malloing)님이 게시한 사진님,

맬로잉에 따르면 이 기업은 최근 출시한 '핫초코 마시멜로팩'에서 맬로잉 제품을 도용한 것으로 보인다.

맬로잉은 "전화로 핫초코 업체에서 cf촬영 때문에 토끼 마시멜로우가 한 개만 급하게 필요하다고 (했다)"며 앞서 열린 박람회에서 겪은 일을 설명했다.

그는 "시즌마다 디자인이 바뀌는 멜로잉 특성상 준비된 토끼 모양도 없고 미리 예약된 스케줄이 꽉 차 있어 못 해 드렸더니 한참후에 갑자기 디자인만 살짝 바꿔서 토끼 마시멜로우를 중국에서 찍어오셔서 핫초코세트로 판매"했다고 주장했다.

맬로잉은 "몇 년간 혼자 고민하고 밤새워가며 만들어 온 제품이 한 순간에(도용당했다)"며 "너무 슬프다"고 토로했다.

그는 "열심히 준비하면 또 아무렇지도 않게 조금 바꿔서 하"라며 박탈감을 드러냈다.

맬로잉은 인스타그램 글에서 어떤 업체가 따라 했는지는 정확히 명시하지 않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