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엔 안 나온다" 신형 모닝 이런 디자인도 있다

2017-01-18 13:40

add remove print link

기아자동차가 신형 모닝 광고에 등장시키지 않는 차량 디자인이 있다. 추가 금액 20만 원을

기아자동차가 신형 모닝 광고에 등장시키지 않는 차량 디자인이 있다. 추가 금액 20만 원을 지불해야 하는 옵션 '아트 컬렉션' 패키지를 적용하지 않은 모델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신형 모닝에 또다른 디자인이 있다는 사실을 알기 어려워, 선택의 폭을 제한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아트 컬렉션' 옵션을 적용하지 않은 신형 모닝 사진이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모닝 360 VR에서 찾았다.

이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14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트 컬렉션' 패키지가 빠진 신형 모닝 실물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글쓴이는 "기아에서 올 뉴 모닝 아트 컬렉션 옵션 엄청 미는 듯"이라며 "기아차 전시장으로 출고되는 올 뉴 모닝이 (대부분) 기본형 차량 없이 아트 컬렉션으로만 출고하네요. 광고나 오피셜 이미지도 대부분이 아트 컬렉션 적용 모닝들이고요"라며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 

기아에서 올뉴모닝 아트컬렉션 옵션 엄청 미는 듯 | 보배드림 국산차게시판
해당 게시글에 한 커뮤니티 이용자는 "(신형 모닝) 기본형이 더 깔끔하고 예쁜 듯"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다른 커뮤니티 이용자는 "설마 기본형 디자인을 감추고 아트 컬렉션만 보여줘서, 20만 원짜리 옵션 반강제로 선택 유도하려는 속셈인 것인지"라며 의구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신형 모닝 광고(여행 편). '아트 컬렉션' 차량만 등장한다 / 유튜브, 현대자동차그룹(HYUNDAI)

신형 모닝 '아트 컬렉션' 옵션을 선택하면서 라디에어터 그릴, 범퍼 등 차량 일부분에 화사한 '포인트 컬러'를 넣을 수 있다. 또 기본형과 디자인이 다른 범퍼 등이 장착된다.

신형 모닝 중 가장 비싼 차급 '프레스티지'에는 '아트 컬렉션'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바로 아래 차급 '럭셔리'에는 아트 컬렉션이 선택 사항이다. 20만 원을 추가적으로 내야 하는데, 가격이 '생명'인 경차에서 20만 원짜리 옵션은 적지 않은 금액이다. 

모닝 신형 '아트 컬렉션' 옵션 선택을 돕기 위한 이미지. 차량 일부분에 화사한 '포인트 컬러'를 넣을 수 있다. 기본형과 디자인이 다른 범퍼 등이 장착된다. 옵션 가격은 20만 원이다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