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음원 논란' 박명수가 라디오에서 한 사과 (다시듣기)

2017-01-18 14:50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 공연 중 불법 음원을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방송인 겸 DJ 박명수(47)

위키트리

공연 중 불법 음원을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방송인 겸 DJ 박명수(47) 씨가 "잘못했다"고 대중에게 사과했다.

18일 박명수 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지난주에 제가 대형 클럽에서 디제잉을 하면서 잘못된 선곡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걱정도 해주시고 질타를 해주셨다"며 입을 열었다. (♬다시듣기: 7분 24초부터)

이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가 디제잉을 시작한 지 5~6년이 됐다. 잘못된 선곡은 제 불찰이다. 신중하지 못했던 점은 입이 10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다. 정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했다.

박명수 씨는 "진정 어린 사과가 중요한 데 그건 정말 제가 잘못했다. 앞으로 그런 일이 없도록 프로페셔널하고 신중하게 매사에 임하겠다. 같은 DJ 입장에서도 걱정해주고 많이 꾸짖어주셨는데 좀 더 신중하게 임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7일 DJ 하드웰(Hardwell·29)은 박명수 씨 공연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과 함께 하드웰은 "한 DJ가 클럽에서 '하드웰 온 에어'를 틀었을 때"라고 적었다. 하드웰 온 에어는 하드웰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해외 유명 DJ에게 저격당한 박명수
하드웰이 공개한 영상 속 박명수 씨는 지난달 방송된 '하드웰 온 에어'에 맞춰 디제잉을 하고 있다. 이를 두고 해외 EDM 팬들과 국내 팬들은 "박명수 씨가 음원을 정식으로 다운받지 않고 유튜브에서 추출했다. 하드웰 온 에어라는 프로그램 시그널이 그대로 흘러나왔다. 나라 망신"이라고 비난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이날 박명수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단 선곡이 잘못된 건 맞다. 대형클럽 옥타곤에선 불법다운파일은 음질저하로 사용하지 않고 aiff 파일을 대부분 사용한다"고 해명했다.

'음원 불법 사용 논란'에 박명수 해명
박명수 씨가 해명했지만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일부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유튜브 추출 파일이 aiff 파일로 바뀌는 마법이 일어났다. 믹스셋을 확인도 안 하는 DJ다. 죄송하다는 말이 없다" 등 박명수 씨 사과문을 두고 비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