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가 방 세개짜리 아파트를 무료로 준다

2017-01-30 14:40

add remove print link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영국의 한 백만장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영국의 한 백만장자가 방 세 개 딸린 아파트를 줄 사람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29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매체 메트로에 따르면 마르코 로빈슨(Marco Robinson·48)은 최근 모든 옵션이 갖춰진 12만 파운드(약 1억 7600만원) 짜리 아파트를 개인이나 가족에게 주기로 결정했다.

Millionaire is giving away a £120,000 flat for free

로빈슨은 현재 전 세계에 150개가 넘는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한때는 공원 벤치에서 잠을 청할 정도로 지독하게 가난했다. "내가 받은 것과 같은 행운을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다"는 게 그가 아파트 기부를 결정한 이유다.

로빈슨은 "집이 꼭 필요한 사람이 이 집에서 살았으면 한다. 누구의 도움도 없어 악순환의 고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이길 바란다. 그런 사람이라면 아주 빨리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로빈슨은 아파트를 받을 행운의 주인공을 선정하기 위해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는 영국 TV 채널 '채널4'에서 6주간 방영된다.

로빈슨은 "나는 도움을 요청했고, 뜻밖의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그들은 나 자신을 믿을 수 있게 도와줬다. 힘들었지만 사업에서 성공했고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나만큼 혹은 나보다 더 부자인 사람들이 이와 비슷한 일을 할 수 있게 내가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로빈슨의 아파트를 가지고 싶은 이들은 홈페이지(www.myfreeproperty.com)나 이메일(apply@myfreeproperty.com), 페이스북 페이지(@ThePropertyProgramme)로 지원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며, 지원자는 왜 자신이 아파트를 받아야 하는지 두 단락 이하로 설명해야 한다.

지원서 마감은 다음 달 2일까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