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싱글인 이유는 '깨진 휴대폰' 때문일지도 모른다 (연구)

2017-02-08 16:30

add remove print link

Wikimedia Commons 당신이 남성이며, 원치 않는 싱글 생활로 오랫동안 방황하고

Wikimedia Commons

 

당신이 남성이며, 원치 않는 싱글 생활로 오랫동안 방황하고 있다면 휴대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86%의 여성이 액정이 깨진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남성을 '깬다'고 생각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7일(현지시각) 미국 남성지 멘스헬스는 데이트 서비스 사이트 매치스(Match)가 미국 싱글 남녀 5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아쉽게도 깨진 휴대폰을 든 여성에 대한 남성 반응을 조사한 결과는 알려지지 않았다.)

Single Men and Women Reveal Their Biggest Sex and Dating Turn Offs
연구결과에 따르면 싱글 중 75%는 데이트 도중 전화를 받는 이성에 큰 감점을 매겼다. 특히 58%는 테이블에 둔 휴대폰을 보는 것만으로 낮은 점수를 줬다. 

흥미로운 점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이폰 사용자를, 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부정적으로 평가했다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이폰을 쓰는 이성을 별로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15배 높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찰 가능성이 21배 높았다. 

응답자들은 SNS에 올라온 프로필 사진을 평가 요소에 넣기도 했다. 또 이들은 외모 외에도 SNS 사진의 다른 요소들이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응답했다. 42%는 SNS에 올라온 사진의 품질, 39%는 문법, 37%는 구강 위생, 35%는 의상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응답자는 모두 원나잇 스탠드를 호의적으로 보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남성은 원나잇스탠드로 관계를 시작할 가능성이 여성보다 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지난해 12월 18세~ 70세 남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더 많은 연구 결과는 싱글즈 인 아메리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