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아이폰은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2017-02-10 11:5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7 / 브로도 = 로이터 뉴스1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차세대 아이폰에 '무선충전

아이폰7 / 브로도 = 로이터 뉴스1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차세대 아이폰에 '무선충전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새 아이폰은 아이폰8 내지 아이폰X라고 불리고 있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궈밍치 대만 KGI증권 애널리스트가 내놓은 차세대 아이폰 보고서를 9일(미국 현지시각) 보도했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 대해 무선 충전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 궈밍치는 애플이 무선 충전에 대한 계획을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날 미국 IT 매체 더 버지(The Verge)“애플이 이미 ‘애플 워치’에 무선충전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새 아이폰에서도 무선충전 기능을 볼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먼 거리에 있는 전자기기에 충전할 수 있는 최첨단 무선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지난해 1월 보도하기도 했다. 새 아이폰에 무선충전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새 아이폰은 3가지 모델이 나온다고 밝혔다. 그는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를 이어받은 4.7인치 LCD 디스플레이 아이폰과 5.5인치 LCD 디스플레이 아이폰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세 번째 모델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고급형 아이폰으로 알려졌다.

베이징 = 로이터 뉴스1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