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횃불' 로고에 때아닌 유사 논란 (네티즌이 꼽은 닮은 꼴)

2017-02-14 10:00

add remove print link

자유한국당 로고 /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새누리당이 당 이름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꾸면서 새 로

자유한국당 로고 /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새누리당이 당 이름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꾸면서 새 로고도 선보였다. 특히 새 로고는 횃불을 형상화해 눈길을 끌었다. 자유한국당은 "자유를 상징하는 횃불과 도약, 화합 이미지를 결합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자유한국당 새 로고에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는 때아닌 유사 논란이 일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런 게 떠오른다"며 닮은꼴을 찾기에 나섰다. 횃불 형상을 두고 북한중앙방송 로고나 김일성 봉화탑이 연상된다는 지적이 나왔고 대표적인 극우 인사 변희재 씨도 SNS로 볼멘 소리를 했다.

네티즌들이 패러디를 하며 꼽은 '자유한국당 로고 닮은 꼴'이다.

북한중앙방송 로고

김일성 봉화탑 (feat. 변희재)

인명진, 태극기 로고 쓴다고 눈속임 하더니, 재빠르게 김일성의 보천보 전투를 기념하는 봉화탑 횃불을 채택했군요. 인명진이라는 거짓촛불 세력들의 새로운 영웅이 탄생했습니다. 봉화탑 이외에도 김정일이 김일성 생일...

변희재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2월 12일 일요일

자유총연맹 과거 로고 (2009년까지 사용)

'파닥파닥' 닭 (1)

'뭥미?' 닭 (2)

자유한국당은 애초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형상을 당 로고에 넣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확정된 로고에는 붉은색 횃불 형상이 들어갔다.

14일 동아일보 보도에서 일부 네티즌들이 제기한 유사 논란에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만든 시안을 토대로 당 심벌을 결정한 것"이라며 "횃불이라고 무조건 비슷하다고 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짝짝짝~ / 뉴스1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