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떠나는 디바제시카·이사배 (영상)

2017-02-20 16: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디바제시카 인기 유튜버 겸 BJ 디바제시카와 이사배 씨가 아프리카TV를 떠난다.

유튜브, 디바제시카

인기 유튜버 겸 BJ 디바제시카와 이사배 씨가 아프리카TV를 떠난다.

디바제시카는 지난 17일 방송에서 "오늘을 마지막으로 아프리카TV를 떠난다. 새로운 플랫폼에서 방송을 할 예정"이라고 입을 열었다.

디바제시카는 "유튜브에는 지금처럼 편집된 영상을 꾸준히 올릴 것"이라며 "아프리카TV를 떠나서 활동하게 될 곳은 새로 오픈하는 카카오TV"라고 했다.

이어 "저도 단시간에 결정한 것은 아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여러 가지 트렌드나 저의 장기적인 방향성 등을 고려해 결정하게 됐다. 이사배 씨도 같이 옮겨갈 예정"이라고 했다.

디바제시카는 "좀 더 인정받을 수 있고 사람들에게 좀 더 좋은 이미지가 있는 곳으로 옮기고 싶었다. 아프리카TV는 다소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부분이 강조되는 방송을 해야 인정도 받고 시청률도 올릴 수 있는 점이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

덧붙여 "저는 수준 있고 진정성 있는 방송을 만들어내고 싶다. 그런 부분에서 아프리카 TV는 저와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디바제시카는 지난 2006년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시작해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토요 미스테리', '금요 사건 파일' 등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사배 씨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뷰티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인방송 진행자다. 카카오TV로 떠난 이들의 첫 방송은 3월 4일 오후 10시 예정이다.

카카오TV는 지난 18일 카카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동영상 플랫폼이다. 인기 유튜버 대도서관, 윰댕, 밴쯔 등이 카카오TV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