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의외의 물건 7가지

2017-02-21 14:10

add remove print link

고양이를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초보 집사들은 고양이가 관심을 보이는 의외의 물건에 놀라곤 한다.

고양이를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초보 집사들은 고양이가 관심을 보이는 의외의 물건에 놀라곤 한다. 집에 흔히 있는 것이지만 쉽게 알기 어려운, 고양이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모아봤다.

1. 면봉

기다란 막대 양 끝에 동그란 솜이 붙어있는 면봉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물건 중 하나다. 면봉 하나를 던져주면 고양이는 몇 시간이고 면봉만 가지고 놀 수 있다. 참고로 필자의 고양이는 면봉 상자 뚜껑을 열어 이빨로 면봉을 하나씩 꺼내는 취미가 있다.

2. 식빵 끈

유튜브, Sunkyumg Kim
식빵을 샀다면 봉지를 풀어 식빵 끈을 고양이에게 던져보자. 고양이의 눈빛이 돌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양이가 식빵 끈에 집착하는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식빵 끈의 반짝이는 특성이 고양이의 관심을 끄는 것 같다.

3. 비닐봉지

유튜브, BoNo 보노
비닐봉지는 많은 집사들이 알고 있는 고양이들의 잇템이다. 장을 보고 온 물건을 정리하느라 비닐봉지를 바닥에 놓으면 집사도 모르는 사이 비닐봉지에 들어가 놀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할 수 있다.

고양이에게 좀 더 흥미로운 장난감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박스에 비닐봉지를 가득 넣어두면 된다. 그날은 고양이의 얼굴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4. 수면바지

유튜브, Daily Dobby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은 사실 수면바지가 아닌 부들부들한 극세사 소재다. 포근한 극세사 소재의 촉감이 고양이들에게 따뜻한 엄마의 품을 떠올리게 하는 듯하다. 고양이의 꾹꾹이를 받아보고 싶다면 당장 수면바지를 장만하자.

5. 머리끈

유튜브, 기적을만드는하루

많은 고양이들이 머리끈을 발로 차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 머리끈을 좁은 틈에 넣었다가 다시 꺼내는 것도 고양이가 좋아하는 놀이. 고양이가 머리끈을 꺼내고 싶어 낑낑대고 있더라도 도와주는 것은 곤란하다. 고양이는 "아 김이 샜네~ 재미없어"하는 얼굴로 당신을 바라볼 것이다.

6. 병뚜껑

유튜브, 아프리카심바

페트병이나 유리병 뚜껑을 열어 고양이 옆에 놓아보자. 역시 비싼 장난감은 필요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다.

7. 헤어롤

유튜브, fatpreacherman
머리를 말 때 쓰는 헤어롤도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다. 이쯤 되면 고양이는 작고 동그란 물건이면 다 좋아하는 것 같기도.
고양이는 이빨로 헤어롤을 와구와구 씹거나 마구 발로 차면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 비싼 헤어롤이 있다면 고양이의 눈에 띄지 않게 보관하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