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없이 냄비로 마카롱 만드는 법(영상)

2017-02-21 16:3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순백설탕 베이킹 PureWhiteSugar's Baking제과제빵을 하는 이들 사

유튜브, 순백설탕 베이킹 PureWhiteSugar's Baking

제과제빵을 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만들기 까다로운 디저트로 알려진 마카롱. 그런데 오븐 없이 마카롱을 만드는 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유튜버 '순백설탕'은 뚜껑 달린 냄비를 이용해 손쉽게 마카롱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준비 재료

손거품기

종이포일

달걀 흰자 55g

설탕 55g

슈거파우더 65g

아몬드가루 65g

코코아파우더 5g

+) 누텔라

먼저 마카롱 반죽을 만들기 위해 아몬드가루와 슈거파우더, 코코아파우더를 체에 걸러준다.

그런 다음 큰 볼에 계란 흰자를 넣고 거품기로 휘저어 머랭을 만든다. 흰자에서 흰 거품이 오르면 설탕을 세 번에 걸쳐 넣어준다. 단단하면서 흘러내리지 않는 상태가 적절하다.

이어 머랭이 들은 볼에 아몬드가루와 슈거파우더, 코코아파우더를 반 정도만 체어 걸러 넣은 뒤 뒤섞는다. 재료가 어느 정도 섞이면 남은 가루를 다시 체에 걸러 볼에 담는다. 담긴 재료는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섞는다.

반죽은 계단 모양으로 접히듯 아래로 떨어지는 상태가 되면 완성이다. 너무 질어서도 되어서도 안된다.

완성된 반죽은 짤 주머니에 넣어 종이 포일에 동그란 모양으로 짜 준다. 그런 다음 손으로 만져보았을 때 반죽이 묻어날 때까지 실내에서 건조한다.

마지막으로 마카롱을 굽기 위해 냄비를 예열한다. 냄비가 충분히 달궈지면 마카롱 반죽을 넣어준다. 이때 열기가 빠지지 않도록 바로 뚜껑을 닫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냄비에 반죽을 넣었으면 가스불을 끄고 1분을 기다린 뒤 다시 약불로 10분간 익혀준다. 그리고나서 불을 끄고 남은 열로 3분 정도 반죽을 익힌다.

마카롱은 누텔라 등 원하는 잼을 바른 뒤 2개로 겹쳐주면 완성된다.

이 영상은 지난달 30일 유튜브에 올라온 것으로 현재 1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순백설탕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드디어 성공했다"며 "영상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어보시면 예쁘게 성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