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경 "아버지·여동생·남편과의 잇따른 이별, 나를 놓고 살았다"

2017-02-22 09:20

add remove print link

곰TV, SBS '불타는 청춘'가수 양수경 씨가 힘들었던 시절을 언급했다. 양수경 씨는 지

곰TV, SBS '불타는 청춘'

가수 양수경 씨가 힘들었던 시절을 언급했다. 양수경 씨는 지난 21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 새롭게 합류했다.

막걸리 병을 흔드는 양수경 씨를 보며 김국진 씨는 "많이 마셔봤어"라며 웃었다.

이하 SBS '불타는 청춘'

양수경 씨는 "때로는 있잖아. 이 한 잔의 술이 친구보다 따뜻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한 2년 동안은 거의 밥보다 술을 더 많이 마셨거든?"이라며 "좀 되게 힘든 시간이 있어서 갑작스러운 이별이 여러 번 겹치다 보니 내가 나를 놓고 살았던 것 같아. 나는 항상 가수 양수경을 꿈꾸고 살았던 어렸을 때 시간들이 있었는데 그걸 많이 놓고 살았던 것 같아"라고 전했다.

이어 "밥보다 술을 더 많이 먹고 시간이 빨리 가길 바랐던 시간이 많았어"라며 "사람보다 술이 주는 따뜻함, 그거에 빠져 살았었는데 안 그러려고 이 프로에 나왔어"라고 덧붙였다.

양수경 씨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와 여동생, 남편과의 사별까지 겪으며 힘들었던 시간을 보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 출연한다니까 자녀들 반응이 어땠어?"라는 박선영 씨 질문에 양수경 씨는 "'미쳤어?'이러더라"라고 말했다.

양수경 씨는 "혼자 된 지가 조금 됐거든요"라며 "5년 됐는데. 나가서 악플이나 달리면 어떡하냐고 하더라. 그래도 나는 친구들도 만나고 나를 위한 여행은 처음이라 가수들 빼놓고는 이렇게 좋아하는 사람들 본 적도 없고 방송에서 말도 많이 한 적도 없고 어떻게 나를 꾸며서 잘 보일까를 생각했기 때문에"라고 전했다.

1988년 '바라볼 수 없는 그대'로 가수 데뷔한 양수경 씨는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당신은 어디 있나요' 등의 히트곡을 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