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아이돌 오디션 참여" 영상

2017-02-23 11: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Hong Quan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암살 용의자로 지목된

유튜브, Hong Quan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암살 용의자로 지목된 도안 티 흐엉(Doan Thi Huong·29)이 연예인 지망생이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으로 추정되는 여성이 베트남 아이돌 오디션에 참여한 모습 / 이하 연합뉴스

지난 22일 유튜브 계정 'Hong Quan'에는 흐엉으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베트남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는 이 여성이 심사위원 앞에서 짧게 노래를 부르고 퇴장하는 모습이 담겼다.

23일(이하 한국시각) 로이터통신은 얼굴 인식 도구를 이용해 영상 속 여성과 경찰이 발표한 흐엉 사진을 비교한 결과 두 사람이 같은 인물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어 방송에서 이 여성은 남딘 성 출신의 딘 티 쿠옌(Dinh Thi Khuyen)으로 소개됐지만 남딘 성은 말레이시아 경찰이 발표한 흐엉의 고향과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영상 속 여성은 오디션 1차에서 탈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날 흐엉의 것으로 추정되는 페이스북 계정도 공개됐다. '루비 루비(Ruby Ruby)'라는 이름으로 가입된 페이스북 계정에는 흐엉으로 추정되는 여성 사진이 올라와있다. 페이스북 사진 속 여성은 김정남 사망 당시 흐엉이 입고 있던 'LOL' 티셔츠를 입기도 했다.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추정 페이스북

김정남은 지난 13일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공항에서 숨졌다. 북한은 23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보도된 '조선법률가위원회 대변인 담화'에서 "북한 배후설은 '음모책동'"이라고 비난했다. 이 담화는 김정남 사망 후 북한이 보인 첫 공식 반응이다.

북한은 "김정남 피살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주장은 '낭설'"이라며 "이러한 음모책동의 목적이 우리 공화국의 영상에 먹칠을 하고 마지막 숨을 몰아쉬고 있는 박근혜 역도의 숨통을 열어주며 국제사회의 이목을 딴데로 돌려보려는데 있다는 것은 불을 보듯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