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엄청난 마술'의 해법은 눈이 의심될 정도로 간단하다 (영상)

2017-02-27 19:10

add remove print link

(해당 마술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입이 떡 벌어지는 마술이지만, 알고 보면 쉬운 트릭

(해당 마술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마술이지만, 알고 보면 쉬운 트릭일 때가 있다. 27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매체 샹하이스트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도 그렇다.

Dude shows you a simple magic trick.

Posted by Shanghaiist on Sunday, 26 February 2017

페이스북, Shanghaiist

마술사로 보이는 남성이 휴대전화 액정에 손수건을 통과시킨다. 손수건은 액정에 빨려가듯 휴대전화 뒷면으로 빠져나간다.

이 '엄청난 마술'의 비법은 간단하다. 너무 간단해 눈을 의심하게 만든다. 비밀은 바로 '테이프'. 액정에 투명테이프를 붙이는 트릭을 이용했다.

방법은 이렇다. 가로로 눕힌 휴대전화 액정 위에 투명테이프를 붙인다. 단, 테이프도 가로 방향으로, 양 끝 면만 액정에 붙인다. 중간은 떨어진 채로 비워둔다. 마치 손잡이처럼 말이다.

이렇게 하면 액정과 테이프 사이에 틈이 생긴다. 이 공간에 손수건을 넣고 적당히 늘어뜨린다. 그리고 늘어뜨린 부분을 액정 밑으로 우회해 잡아 뺀다.

그러면 영상과 같이 액정을 통과한 듯한 손수건 모양이 완성된다.

이해가 어렵다면 관통 마술을 생각해 보자. 사람이 든 상자에 마술사가 칼을 찔러넣는다. 칼은 상자와 사람을 관통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칼은 사실 휘어지는 재질로, 오목하게 휘어져 상자와 몸을 비껴나간 것일 뿐이다.

칼을 손수건으로, 상자와 몸을 휴대전화로 바꿔놓으면 위 마술이 된다.

그래도 어렵다면 영상을 보자. 바로 이해갈 것이다.

해당 영상은 이날 오후 좋아요 5300개, 공유 1680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간단하지만, 엄청난 트릭"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