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위조' 의혹 해명하는 디바제시카 (영상)

2017-03-04 13: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디바제시카 Deeva Jessica인기 BJ 디바제시카(이승주·33)가 학력 위조

유튜브, 디바제시카 Deeva Jessica

인기 BJ 디바제시카(이승주·33)가 학력 위조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디바제시카는 지난 3일 올린 유튜브 영상에서 "얼마 전에 한 기자님에게 이메일을 받았다. '사람들이 당신의 학력을 의심하고 있다. 진상을 밝히는 기사를 써야하지 않겠느냐'고 하더라. 그래서 위키백과를 찾아 보니 이렇게 써 있었다"며 이 백과에 기록돼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소개했다.

디바제시카는 "본명(이승주)와 생일(1983년 10월 15일)은 맞다. 그런데 '뇌섹녀 팟캐스터'라고 쓰인 곳부터 뭔가 이상하다"며 하나씩 해명했다.

이 프로필에는 디바제시카가 한 수도권 대학 전임강사, 겸임교수를 역임했다고 쓰여있었다. 또 미국 프린스턴대에서 역사학과를 졸업했다고 표기돼 있었다.

디바제시카는 "강사, 교수를 맡은 적 없다. 미국 프린스턴대는 입구에도 못 가봤다. 실제로 (미국) 어느 주에 있는지도 모른다"며 황당한 표정을 지었다. 그는 "이런 정보가 어디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이상하게 기분이 나쁘지는 않다"고 말했다.

디바제시카는 "저는 제 입으로 프린스턴대 나왔다고 한 번도 이야기한 적 없었다"며 "저는 한국외대 영어통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께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디바제시카는 영어 회화 방송을 주로 하는 인기 BJ다. 2013년부터 3년 연속 아프리카TV 교육 부문 베스트 BJ상을 수상했다. '디바제시카의 미드나잇 잉글리시'라는 책도 냈다.

현재는 카카오TV와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