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식 돌아다니며 무료 공연한 김진호 근황 (영상)

2017-03-07 12:10

add remove print link

2/3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2/6 인천 연수여자고등학교 2/7 서울 중앙대부속

2/3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2/6 인천 연수여자고등학교 2/7 서울 중앙대부속고등학교 2/8 의정부고 2/9 김포제일공고 2/10 전남 영암여중/여고 2/13 부산 국제외고 2/14 부산진여상 2/16 비밀 요즘 자신의 노래를 하는 방송이 거의 없지요. 사회도,자신의 이야기보단 틀에 맞춰 행동하고 사고해야 안전하고 훌륭하다는 의견이 많아요. 그래서 더 연출된 방송카메라 말고 직접 마주보고 제 이야기 들려주고 싶었어요. 방송에 안나와도 어디선가 노래하고 있어요. 솔직하게 노래하고 싶은 마음을 지키는 방법이기도 하며 그 마음을 지키는것이 저를 좋아해주는 분들에 대한 제 작은 노력이예요. 여전히 두렵고 부족해도 마음따라 노래할수 있는 용기 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든 친구들의 졸업식 함께 하지 못해 미안하고 고마워요 오늘 밤 12시에 음악으로 함께해요. 졸업 축하해 친구들! 뿅

김진호(@moksolee)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moksolee

"연출된 방송 카메라 말고 직접 마주 보고 제 이야기 들려주고 싶었어요.

방송에 안 나와도 어디선가 노래하고 있어요. 솔직하게 노래하고 싶은 마음을 지키는 방법이기도 하며 그 마음을 지키는 것이 저를 좋아해 주는 분들에 대한 제 작은 노력이에요.

모든 친구들의 졸업식 함께 하지 못해 미안하고 고마워요"

SG워너비 김진호 씨가 고교 졸업식을 돌아다니며 무료 공연을 한 뒤 올린 글 일부다.

김진호 씨는 지난 2월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방문한 9개 고등학교 이름과 함께 위 영상을 올렸다. 김진호 씨는 이들 학교 졸업생들을 위해 자신이 기획한 재능기부 공연을 했다.

김진호 씨 공연을 본 학생들이 유튜브에 현장 직캠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유튜브, 이내처

유튜브, 고건

김진호 씨는 지난 2013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건국대학교병원에 방문해 재능기부 공연을 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가족사진', '알고있니' 등 가족의 소중함을 담은 노래를 했다.

유튜브, TLTseonyoung
또 그는 과거 등록금과 장학금을 섭외비로 쓰는 것이 안타깝다며 대학 축제 무료 공연을 하기도 했다.

김진호 씨는 지난달 16일 솔로 신곡 '졸업사진'을 발표했다. 지난해 SG워너비로 활동했던 김진호 씨가 2년 5개월만에 선보인 솔로 신보다.

유튜브, CJENMMUSIC Official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